두 손으로 소중한 생명 구한 ‘하트세이버’ 수여
두 손으로 소중한 생명 구한 ‘하트세이버’ 수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서부소방서, 소방공무원 14명·의용소방대원 1명·일반인 2명 선정
제주서부소방서는 9일 제주서부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소방공무원 14명, 의용소방대원 1명, 일반인 2명에게 하트세이버 인증서를 수여했다.
제주서부소방서는 9일 제주서부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소방공무원 14명, 의용소방대원 1명, 일반인 2명에게 하트세이버 인증서를 수여했다.

◆제주서부소방서(서장 김영호)는 9일 제주서부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신속하고 적절한 응급처치로 소중한 생명을 구한 소방공무원 14명, 의용소방대원 1명, 일반인 2명에게 2022년도 4분기 하트세이버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날 하트세이버 수여식에서는 소방공무원 12명, 의용소방대원 1명, 일반인 1명이 인증서를 수여받고 수여식에 참석하지 못한 나머지 9명은 개별 전달받았다.
하트세이버 수상자 양태성 소방교 등 6명은 리조트 내 전기감전으로 쓰러진 남성을 심폐소생술과 제세동기를 이용해 처치하고 병원으로 이송해 소중한 생명을 살렸다.
또 고수범 소방교 등 7명은 가슴 통증을 호소하며 쓰러진 남성에게 심폐소생술과 제세동기를 사용해 신속하게 병원으로 이송해 인명을 구했다.
김영호 서부소장서장은 “급박한 현장에서 소중한 생명을 지켜낸 소방대원들과 시민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심정지 환자의 적절한 초기대응을 위해 많은 시민이 심폐소생술을 배워 응급상황에 대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다음은 하트세이버 수상자 명단.
▲한림119센터 양태성 소방교,  김연진·김기환·이영근 소방사 ▲한경119센터 김영구 소방위, 김신택 소방장, 강현석 소방교, 고창우 소방사 ▲대정119센터 김윤탁·백훈범 소방위, 고수범 소방교, 김태우·박진우·윤정훈 소방사 ▲한경남성의용소방대 임철 대원, 임철민씨, 김호연씨.

 

 

 

 

 

▲대한적십자사봉사회제주시지구協, 난치병 학생에 바자회 수익금 기탁 
대한적십자사봉사회제주시지구협의회(회장 고영자)는 지난 6일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를 방문해 난치병 학생을 돕는 데 써달라며 성금 53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지난해 10월 적십자 바자회에서 봉사회가 각종 물품을 판매한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적십자사는 생계가 어려운 난치병 학생을 지원하는 데 성금을 사용한다.
고영자 회장은 “난치병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꿈과 미래를 계속 그려나갔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봉사원들과 함께 지역의 어두운 곳에 등불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제주시지구협의회는 회원 1610명으로 구성돼 희망풍차 결연가구 지원, 청소년 공부방 만들기, 다문화가정 전통혼례, 밑반찬 전달, 이웃돕기 성금 모금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공항공사 제주공항, 안전 경영 서약식
한국공항공사 제주공항(공항장 손종하)은 9일 제주공항 대회의실에서 노사 합동 ‘2023년 제주공항 안전 경영 서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서약식에서 손종하 한국공항공사 제주공항장과 김도현 노동조합 제주지부장은 국민과 종사자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안전한 제주공항을 만들기 위해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또한 안전보건 관리체계 개선, 위험요인 적극 발굴·공유 등을 실천 과제로 삼아 노사 합동 안전 경영에 나서기로 했다.

 

 

 

 

 

▲제주YMCA 국제장학봉사委, 장학금 전달
제주YMCA 국제장학봉사위원회(위원장 신방식)는 지난 3~6일 캄보디아 프롬펜 외곽에 있는 트라핑크라상 초등학교를 방문, 모범 학생 3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 이곳을 함께 방문한 한국목재㈜(대표이사 최정자)는 전교생 1962명에게 학용품 세트를 전달했다.

 

 

 

 

 

▲남원농협 고향주부모임, 정기총회
남원농협(조합장 김문일) 고향주부모임남원분회(회장 김정희)는 지난 6일 남원농협 회의실에서 회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결산 승인, 2023년 사업계획 예산(안) 승인에 따른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제주농업기술센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진행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김미실)는 지난 6일 상가리사무소에서 농업인 60명을 대상으로 새해농업인실용교육(감귤류 재배기술)을 진행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