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입성 100주년 맞아 도민 뜻 담도록 정비”
“서울 입성 100주년 맞아 도민 뜻 담도록 정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서울제주도민회, 신년인사회 및 고향사랑 기부제 홍보
서울제주특별자치도민회는 11일 서울 공군호텔 연회장에서 신년인사회와 고향사랑 기부제 홍보 행사를 열었다.
서울제주특별자치도민회는 11일 서울 공군호텔 연회장에서 신년인사회와 고향사랑 기부제 홍보 행사를 열었다.

▲서울제주특별자치도민회(회장 허능필)는 11일 서울 영등포구 공군호텔 연회장에서 각계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신년인사회와 고향사랑 기부제 홍보 행사를 열었다.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축사에서 “올해 제2회 세계제주인 대회를 비롯해 다양한 행사에서 많은 재외 도민들을 찾아 뵙고, 더 빛나는 미래를 향한 제주의 힘찬 여정에 함께 손을 잡아주시고 힘을 모아달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고향사랑 기부제와 제주감귤 홍보에 함께 나서준 서울제주도민회의 따뜻한 관심과 우정이 제주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허능필 회장은 신년사에서 “수도권 25만 제주인 뿐만 아니라 서울시민들에게 제주를 마음의 고향으로 삼을 수 있도록 고향사랑 기부제 동참을 적극 홍보하겠다”며 “특히, 1985년 서울 종로구에 입주한 서울제주도민회관을 수도 서울 입성 100주년을 맞아 도민들의 뜻이 담길 수 있도록 리모델링해 회관다운 면모를 갖추고 수익 증대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신년인사회에는 오영훈 제주도지사, 김경학 제주도의회 의장, 김광수 제주도교육감, 김한규 국회의원, 강병삼 제주시장, 이종우 서귀포시장, 김창희 재외제주도민회 총연합회장, 정종화·송삼홍·백명윤·강태선·신현기 서울제주도민회 고문, 이숙자·서상열 서울시 의원, 부준혁 노원구 의원, 김현진 강서구 의원, 박미정 서초구 의원, 고덕희 고양시 의원, 양문석 제주상공회의소 회장, 문상철 농협중앙회 상무, 윤재춘 농협제주본부장, 고우일 농협은행 제주본부장, 부동석 제주도관광협회장, 오임종 제주4·3유족회장 등이 참석했다.

 

 

 

 

 

▲제주영웅로타리클럽·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본부, 준공식
국제로타리 3662지구 제주영웅로타리클럽(회장 강종욱)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변정근)는 지난 10일 제주시 구좌읍에서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정을 선정해 리모델링을 지원하는 ‘사랑의 집 1호 프로젝트’ 준공식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제주지역 주거취약 아동가정의 주거 보수를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대상자를 추천해 이뤄졌다.
준공식에는 국제로타리 3662지구 11지역 대표를 비롯해 제주영웅로타리클럽 회원, 동제주복지관 관계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후원회(회장 황금신)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황금신 회성종합건설㈜ 대표 1000만원, 강종욱 제주영웅로타리클럽 회장 500만원, 고영준 제주서부로타리클럽 전임 회장 200만원, 제주영웅로타리클럽 봉사금 300만원 등 총 2000만원의 성금으로 사업비가 마련됐으며 지난해 12월 한 달 동안 주택 보수 공사가 진행됐다.
보수 공사가 이뤄진 세 가족의 노후된 주택 공간은 새로운 희망의 둥지로 변신하게 됐다.
강종욱 회장은 “사랑의 집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지역사회에 늘 관심을 갖겠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아이들의 밝은 미소를 볼 수 있어 기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농협중앙회 제주본부, 고향사랑 설맞이 큰장터
농협중앙회 제주본부(본부장 윤재춘)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 앞 광장에서 고향사랑 설맞이 큰장터를 운영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송재호·김한규·위성곤·김두관 국회의원, 윤재춘 제주농협 본부장 등은 제주 특산물 홍보 부스 앞에서 설 명절 제주특산품 구매와 제주특산품을 활용한 고향사랑기부제 동참을 당부했다. 

 

 

 

 

 

▲김재형 대표, 이웃돕기 성금 2000만원 기부
김재형 재광주식회사 대표는 지난 10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를 방문해 도내 어려운 이웃들 돕는 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2000만원을 기부했다.

 

 

 

 

 

▲서부농업기술센터,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서부농업기술센터(소장 고봉철)는 지난 10일 대정농협 대회의실에서 농업인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했다.

 

 

 

 

 

▲道자원봉사센터, 직원 전문성 강화 교육
제주특별자치도 자원봉사센터(센터장 고태언)는 지난 9일과 10일 이틀간 센터 사무실에서 정진모 전 중앙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겸임 교수를 초청, 직원들의 업무능력과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