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에 대한 열정 담긴 ‘인생 100세 시대’
배움에 대한 열정 담긴 ‘인생 100세 시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시 노인대학, 19기 졸업생 61명에 졸업증 수여
제주시 노인대학은 14일 제주시 노인복지회관에서 졸업생(19기) 61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졸업식을 열었다.
제주시 노인대학은 14일 제주시 노인복지회관에서 졸업생(19기) 61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졸업식을 열었다.

▲제주시 노인대학(학장 고유봉)은 14일 제주시 노인복지회관에서 강병삼 제주시장과 졸업생(19기) 61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졸업식을 열었다. 2003년에 개설된 제주시 노인대학은 노인들에게 평생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488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교양·문화·취미 강좌 및 체험 활동 등 다양한 교육 과정을 운영하면서 인생 100세 시대에 노인들의 행복한 노후를 지원하는 평생 교육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날 졸업식은 학사보고를 시작으로 졸업증 수여, 시상, 회고사, 격려사, 축사, 졸업식 노래 순으로 진행됐다.
강병삼 시장은 축사에서 “코로나 장기화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배움에 대한 열정과 노력으로 노인대학을 졸업하신 어르신께 존경과 축하를 드린다”며 “오늘의 졸업식이 끝이 아니라 새로운 배움의 시작으로 어르신들의 삶의 기쁨과 노후생활에 꾸준한 즐거움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제주시지역 노인대학 졸업생은 서부노인대학(19기) 40명, 동부노인대학(18기) 32명, 제주시노인대학원(14기) 44명, 제주시 노인대학(19기) 61명 등 모두 177명이다.

 

 

 

 

 

▲제주신용보증재단, ESG워크숍 개최
제주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광서)은 지난 13일 재단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ESG워크숍’을 열고 지속가능한 고객 만족 경영을 위한 ‘ESG경영’을 선포했다. 제주신보는 친환경 경영(E), 사회적 책임경영(S), 투명한 지배구조(G)를 3대 경영목표로 설정하고, 10대 전략 과제와 20대 실행과제를 중점적으로 실천할 계획이다.

 

 

 

 

 

▲재제주해남향우회, 회장 이·취임식
재제주해남향우회는 지난 11일 제주시 이도1동에 있는 호남새마을금고 대강당에서 김상곤 회장 이임식과 신임 안행택 회장 취임식을 열고 쌀 500㎏을 제주시 아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직무대행 권미애)에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한규 국회의원, 김희현 제주도 정무부지사, 오영훈 제주도지사 부인 박선희 여사 등이 참석했다.

 

 

 

 

 

▲제주도 등산연합회, 정기총회
제주특별자치도 등산연합회(회장 고창문)는 지난 11일 임원이사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팔레스호텔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제주도발전포럼산악회, 시산제 봉행
제주특별자치도발전포럼산악회(회장 허익선)는 지난 12일 회원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시 조천읍에 있는 궤펜이오름 광장에서 ‘2023무사안녕 시산제’를 봉행했다.

 

 

 

 

 

▲제주웰빙영농조합법인, 나눔 적금 운동 동참
제주웰빙영농조합법인(대표 이욱기) 임직원들은 지난 13일 제주은행(은행장 박우혁)과 김만덕재단(이사장 양원찬)이 함께 하는 전도민 ‘나눔실천 1계좌 갖기 운동’에 동참했다. 
제주웰빙영농조합법인은 ‘애월아빠들’이란 브랜드로 건강하고 품질 좋은 달걀을 생산하며 국내 고품질 축산업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