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진 피해 이재민들에 전해진 ‘제주의 온정’
지진 피해 이재민들에 전해진 ‘제주의 온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예총, 튀르키예에 회원 단체·도민이 지원한 물품 전달
한국예총 제주도연합회는 15일 도민과 제주예총 10개 회원 단체를 대상으로 모집한 튀르키예 지진 피해 구호 물품을 화물차에 실어 보냈다.
한국예총 제주도연합회는 15일 도민과 제주예총 10개 회원 단체를 대상으로 모집한 튀르키예 지진 피해 구호 물품을 화물차에 실어 보냈다.

▲한국예총 제주도연합회(회장 김선영)는 튀르키예 지진 피해 구호 물품을 화물차에 실어 보냈다고 15일 밝혔다. 
제주예총은 지난 10일부터 도민과 제주예총 10개 회원 단체를 대상으로 구호 물품을 모집했다. 겨울옷, 양말, 모자, 이불, 여성용 생리대, 기저귀, 텐트, 침낭, 이동식 변기, 햇반, 아기 죽 등 200여 상자 분량이 모였다. 
이에 제주예총은 물품접수 마감일을 기존 17일에서 14일로 변경했다. 
구호물품은 배편으로 이동 후 주한 튀르키예 대사관이 지정한 장소로 옮겨질 예정이다. 
서귀포시에서 텐트점을 운영하는 한 도민은 “튀르키예에서 현재 가장 필요한 물품이 텐트라고 해서 동참하게 됐다”고 했으며, 엄마와 손잡고 제주예총을 방문한 어린이는 “동생들이 춥지 않고 따뜻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김선영 회장은 “단기간에 생각보다 너무나도 많은 도민 여러분이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었다”며 “나눔이라는 건 특별한 게 아니다. 티끌 모아 태산이라는 말처럼, 작은 나눔이 모이면 큰 나눔이 된다. 어려울수록 빛나는 제주의 수눌음 정신을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튀르키예 지진으로 인해 피해를 입고 고통받는 이재민들에게 제주도민의 마음이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해병대ROTC동우회, 신년인사회 개최
대한민국 해병대ROTC동우회(회장 문성윤, 13기)는 지난 14일 제주시 메종글래드제주호텔 컨벤션홀에서 김광수 제주도교육감, 김희현 제주도 정무부지사, 엄주형 해병대제9여단장(해사 46기), 역대 동우회장을 비롯한 동우회원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정기총회 및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동우회 감사패 △오영일 제주대학군단장(21기) △박성순 전 해병대9여단장(해사 48기) 
▲유공동문 표창패 △오태욱 총경(22기) 
▲동우회 공로패 △동우회 발전 기여=송상훈(5기) △사단법인 설립 기여=한상엽(8기)
▲도지사 표창 △김현실 재무국장(18기) △고광호 사무1차장(22기)
▲장학증서 △김정민 제주대산업응용경제학과 4년(후보생) △강경준 제주대기계시스템공학과 1년 △강민석 한라대레저스포츠과 1년 

 

 

 

 

 

 

▲고·양·부삼성사재단, 장학증서 수여식
재단법인 고·양·부삼성사재단은 지난 14일 삼성혈에서 재단 임직원과 종문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재단은 고영주(경남대학교 사회학과) 학생 등 장학생 40명에게 200만원씩 총 8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제주시여성단체협의회, 신임 임원진 선출
제주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현정숙)는 15일 제주시청 회의실에서 강병삼 제주시장과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열고 새로운 임원진을 선출했다. 다음은 신임 임원진 명단. ▲회장=김경애 ▲부회장=오혜숙·이은자 ▲감사=변춘미·고정심

 

 

 

 

 

▲광산김씨 제주도종친회 흥조공군기감파, 총회
광산김씨 제주특별자치도종친회 흥조공 군기감파(회장 김성후)는 지난 12일 제주시 한  식당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신임 회장에 김원순 회원을 추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