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최고 천혜향 금상에 임군오씨 ‘영예’
제주 최고 천혜향 금상에 임군오씨 ‘영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국제감귤박람회조직위, 은상 고창남씨·동상 홍동표씨 선정

◆달콤하고, 품질도 좋은 최고의 천혜향을 뽑는 품평회가 열렸다. 
사단법인 제주국제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위원장 양병식)는 22일 2023년 감귤품평회 천혜향 품목의 수상자를 발표했다. 
영예의 수상자는 ▲금상 임군오(서귀포시 대정읍 신도리) ▲은상 고창남(서귀포시 도순동) ▲동상 홍동표(서귀포시 월평동) 농가다.
감귤품평회는 제주감귤박람회 행사의 일환으로 제주 감귤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고품질 감귤 재배 농가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천혜향 품평회에는 도내 지역 농협과 감협, 농업단체 등의 추천을 받은 30개 우수 농가가 참가했다.
당도와 산도 품질 검사, 외관·색택·식미 심사, 현장 심사를 거쳐 전문 심의위원회의 심의 후 최종 수상자가 결정됐다. 
수상자에겐 상패와 함께 시상금으로 금상 100만원, 은상 70만원, 동상 5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양병식 조직위원장은 “향후에는 도내 농업인과 일반인들이 감귤품평회 품목별 수상자의 농장에 방문하는 현장 견학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며 “농업인에게는 수상 농가의 고품질 감귤 재배기술과 노하우를 직접 보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에게는 수상 농가의 감귤을 시식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해 감귤품평회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청소년범죄예방분과 서부지구 정기총회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제주지역협의회(회장 고영두) 범죄예방분과위원회 서부지구(회장 고성관)는 지난 21일 제주시 도두일동에 위치한 노팅힐웨딩컨벤션센터에서 서부지구 위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신규위원에 대한 법무부장관 위촉장 전달식과 2022년 사업보고, 2023년 사업계획 승인 등이 진행됐다.

▲캄보디아 환경부, 재활용 정책 견학

캄보디아 환경부 방한대표단(국장 CHOU MONIDARIN) 12명이 지난 21일 서귀포시를 방문, 재활용도움센터와 생활자원회수센터, 쓰레기 소각장 등을 둘러보는 등 서귀포시 재활용 정책 추진 현장을 견학했다.
 

▲이상봉 도의원, ‘나눔실천 1계좌 갖기’ 동참

 

이상봉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제주시 노형동을)은 지난 21일 제주은행(은행장 박우혁) 본점 영업부를 방문, 제주은행과 김만덕재단(이사장 양원찬)이 함께 하는 全도민 대상 ‘나눔실천 1계좌 갖기 운동’에 동참했다.

 

▲제주시, 안전정책 실무조정위원회 개최

 

제주시는 지난 21일 시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제1차 안전정책실무조정위원회 회의를 개최, 다음달  9일부터 12일까지 개최되는 제주들불축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
 

▲국제라이온스협 사자회, 성금 나눔

국제라이온스협회 354-G 제주지구 2020년~2021년 회장단 모임인 사자회(회장 고원경)는 지난 17일 김만덕기념관(관장 강영진)을 찾아 나눔사업 후원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