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세대에게 곶자왈 보전의식 높여”
“미래 세대에게 곶자왈 보전의식 높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道교육청·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제주곶자왈공유화재단 협약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달 28일 교육청에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곶자왈공유화재단과 곶자왈 생태체험교육 활성화 협약을 체결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달 28일 교육청에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곶자왈공유화재단과 곶자왈 생태체험교육 활성화 협약을 체결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달 28일 교육청 상황실에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양영철), 제주곶자왈공유화재단(이사장 김범훈)과 곶자왈 생태체험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체결에 따라 이들 세 기관은 ‘곶자왈 생태체험 학교’ 운영 방안 마련 및 행사 홍보, 교육프로그램 개발, 교육활동 운영 등과 관련된 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제주도교육청은 이번 협약으로 제주지역 학생들이 제주 곶자왈 생태체험 교육을 통해 생태환경 보전 의식을 기르고 ‘생태시민’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인프라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범훈 제주곶자왈공유화재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제주의 미래 세대인 학생들에게 화산섬 제주의 고유한 자연유산인 곶자왈의 지속가능한 보전의식을 높이는 데 의의가 있다”며 “무엇보다 곶자왈의 모태가 되는 지질과 식생분야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체계적인 생태체험교육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중소기업융합제주연합회, 오영훈 도지사 면담

사단법인 중소기업융합제주연합회(회장 김만호)는 지난달 27일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와 면담을 갖고 중소기업 활성화 방안을 수립하고 다양한 지원책을 펼칠 것을 요청했다. 이에 오영훈 지사는 “적극 검토해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4-H본부 서귀포회, 이사회 개최

4-H본부 서귀포회(회장 강종남)는 지난달 26일 4-H본부 사무실에서 임원 및 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제2차 이사회 및 임원상견례 행사를 개최했다.

 

▲청소년범죄예방 동부지회, 회장 취임식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회 제주동부지회(회장 고명철)는 지난달 27일 제주시 팔레스호텔 연회장에서 신임 한경훈 회장 취임식을 갖고 김원순 위원 등 유공자들에게 상패를 전달했다.

 

▲광산김씨 제주도종친회 회의

 

광산김씨 제주특별자치도종친회(회장 김대현)는 지난달 26일 종친회관 대강당에서 김경학 제주도의회 의장과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예산 결산과 올해 사업 계획을 승인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지방 통합방위회의 개최

 

제주특별자치도는 지역 통합방위 태세 확립과 도민 보호 대책 논의를 위해 지난달 28일 제주도청 탐라홀에서 국가정보원과 제주경찰청, 제주지방해양경찰청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제주지방 통합방위회의를 개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