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면서 서로의 존재 확인할 수 있길” 
“함께하면서 서로의 존재 확인할 수 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어제 3·8 세계여성의날 115주년 기념 …26개 단체 참석
제주지역 26개 단체가 5일 오후 제주시청 상징탑 앞에서 ‘3·8 세계여성의날 115주년 기념 제주지역 여성대회’를 개최했다.
제주지역 26개 단체가 5일 오후 제주시청 상징탑 앞에서 ‘3·8 세계여성의날 115주년 기념 제주지역 여성대회’를 개최했다.

▲제주지역 26개 단체가 5일 오후 제주시청 상징탑 앞에서 ‘3·8 세계여성의날 115주년 기념 제주지역 여성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제주여성, 퇴행의 시대에 맞서다’를 주제로 열렸으며, 1부 선포식에 이어 2부 거리행진으로 진행됐다. 
거리행진은 제주시청 상징탑에서 광양사거리, 법원사거리를 거쳐 상징탑으로 이어졌으며, 참가자들은 “제주에서의 여성 생존권은 나열하자면 입이 아플 정도로 여전히 열악하다. 이번 제주지역 3·8여성대회가 또 다른 싸움의 시작이고 함께함으로 서로의 존재를 확인하는 출발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는 제주여민회 등 12개 주관 단체와 제주민예총 등 14개 참여 단체가 함께했다. 
한편 제주여성가족연구원과 제주4·3희생자유족부녀회는 오는 8일 세계여성의 날을 맞아 아스타호텔에서 ‘제주4·3 여성유족 100인이 골암수다’를 주제로 공동포럼을 개최한다. 
강경숙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전 연구위원이 ‘4·3 이후 제주 여성의 삶과 향후 과제’에 대해 주제발표할 예정이다. 
3·8 세계여성의 날은 1908년 3월 8일 1만5000여명의 미국 여성노동자들이 생존권과 참정권을 요구하며 대대적인 시위를 벌인 것에 기원을 두고 있다. 이후 여성들이 사회, 경제, 정치 등 전반에 걸친 권리 투쟁을 축하하고 기념하는 날이 됐다.

 

▲희망코리아제주도지부, 환경정비 실시

희망코리아 제주도지부(회장 오충남)는 최근 회원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귀포시 표선면에 위치한 모지오름에서 올 한해 회원들의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산신제를 봉행하는 한편, 풀베기와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공무원연금공단, 장학금 전달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은 지난 2일 서귀포대신중학교(교장 홍향숙)와 서귀포여자고등학교(교장 양순우)에 각각 장학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공무원연금공단은 제주혁신도시로 이전한 2015년부터 매년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제주세무서, 납세자의 날 행사 개최

 

제57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성실 납세와 세정 협조 기여한 유공자들을 기리는 행사가 열렸다. 제주세무서(서장 이성글)는 지난 3일 정부제주지방합동청사 1층 대강당에서 제57회 납세자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주세무서는 이날명예세무서장에 현재웅 ㈜한라산 대표이사, 명예민원봉사실장에 지건보 제주MBC 아나운서를 위촉했다. 
아울러 모범납세자 14명, 세정협조자 1명, 유공공무원 3명, 장기근속직원 3명에게 표창장 등을 수여했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모범납세자 △기획재정부장관 표창=김형찬 ㈜동성콘크리트 대표이사, 김형훈 민형종합건설㈜ 대표이사, 진영도 세웅건업 대표 △국세청장 표창=양원규 ㈜도시종합철강 대표이사, 고승민 ㈜아라 대표이사 △지방청장 표창=양정인 ㈜요석산업 대표이사, 고동완 ㈜동방전력 대표이사, 김태훈 노형그랜드치과의원 대표원장, 변창익 ㈜우진해장국 대표이사, 홍표관 보스톤치과의원 병원장△세무서장 표창=문신민 문치비 대표, 신상훈 동강양어장 대표, 박영호 화북자원 대표, 인석용 가스뱅크㈜ 대표이사 ▲세정협조자 △지방청장 표창=강석반 강석반세무사사무소 세무사 ▲유공공무원 △기획재정부장관 표창=박지용(서귀포지서) △국세청장 표창=박길훈(체납징세과), 김민경(조사과)

 

▲참조은새마을금고, 정기총회 개최

 

참조은새마을금고(이사장 김수병)는 최근 에코패밀리호텔 거북등대홀에서 대의원과 내빈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39차 정기총회 및 자산 1000억원 달성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회원 표창장수여, 회원 자녀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했다. 

 

▲동부경찰서, 등굣길 안전활동

 

제주동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과(과장 최재호)는 오는 15일까지 학교폭력 및 등하굣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집중 활동 기간으로 정하고 ‘신학기, 초등학교 등굣길 안전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