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등 실질적인 이익 위한 협력 강화”
“관광 등 실질적인 이익 위한 협력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필리핀 푸에르토 프린세사시, 서귀포 방문…교류방안 논의
서귀포시의 우호도시인 필리핀 푸에르토 프린세사시에서 시장단 14명이 이달 6일부터 9일까지 3박4일 일정으로 서귀포시를 방문했다.
서귀포시의 우호도시인 필리핀 푸에르토 프린세사시에서 시장단 14명이 이달 6일부터 9일까지 3박4일 일정으로 서귀포시를 방문했다.

▲서귀포시의 우호도시인 필리핀 푸에르토 프린세사시에서 시장단 14명이 이달 6일부터 9일까지 3박4일 일정으로 서귀포시를 방문했다.
루칠로 바이런 시장을 비롯한 방문단은 지난 7일 서귀포시청을 방문, 이종우 서귀포시장과 면담을 갖고 양 도시간의 실질적 이익도모를 위한 교류방안을 논의했다. 이 시장은 “코로나19로 주춤했던 양 시의 교류가 오늘의 만남을 계기로 더욱 활발하게 추진되기를 바란다”며 관광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실질적인 이익과 발전을 위한 협력 강화를 강조했다.
푸에르토 프린세사시 방문단은 웰니스 관광을 대표하는 서귀포 치유의 숲과 하영올레를 비롯해 감귤 가공시설, 강정정수장을 둘러보며 서귀포시의 시책을 벤치마킹했다. 
한편 서귀포시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인 지하강이 위치한 푸에르토 프린세사시와 천혜의 관광도시라는 공통점을 바탕으로 2019년 우호도시 결연을 했다.

 

▲제주적십자사, 강병상씨 헌혈정년식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혈액원(원장 신건산)은 8일 헌혈의집 신제주센터에서 강병상씨의 227번째 마지막 헌혈을 기념하기 위한 헌혈정년식을 실시했다. 50세부터 꾸준히 헌혈에 참여해 온 강병상씨는 이번 헌혈을 마지막으로 헌혈 제한 연령인 만 69세를 넘기게 됨에 따라 이날 헌혈정년식을 가졌다.

 

▲중문의용소방대, 비상소화장치 점검

서귀포소방서 중문의용소방대(대장 강영철·강봉희)는 지난 7일 중문오일시장 화재예방을 위해 개장 전·후 시간을 활용, 비상소화장치 점검을 실시했다. 

 

▲제주YWCA 등 폭력범죄 예방 캠페인

㈔제주YWCA는 ㈔제주YWCA디지털성범죄상담소(회장 고미연)와 ㈔제주YWCA통합상담소(소장 양금선) 합동으로 지난 7일 제주시민속오일시장과 한라대학교를 찾아 3·8 세계여성의 날 기념 ‘제주지역 폭력범죄 실태 및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범죄예방청소년분과위원회 서귀포지구, 정기총회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제주지역협의회(회장 고영두) 청소년분과위원회 서귀포지구(회장 이동기)는 지난 3일 서귀포시 관내 식당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총회에서는 유공위원 표창에 이어 2022년 사업보고와 2023년 사업계획을 승인했다. 

 

▲강성효씨, 마을 발전기금 기탁

 

강성효(제주시 애월읍 장전리)씨는 지난 6일 제주4·3 희생자인 아버지 고(故) 강순표씨 명의로 장전리(이장 고용석)에 마을 발전기금 3000만원을 기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