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정고-서귀포문화도시센터, 교육과정 ‘맞손’
대정고-서귀포문화도시센터, 교육과정 ‘맞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대정고등학교와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가 지난 12일 대정고등학교에서 업무협약을 맺었다.
대정고등학교와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가 지난 12일 대정고등학교에서 업무협약을 맺었다.

◆대정고등학교(교장 강창우)와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센터장 이광준)가 지난 12일 대정고등학교에서 ‘제주학생 중심 교육과정’ 활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은 마을과 지역 공동체 속에서 청소년이 앎과 삶을 통합해 배움을 실천하는 것을 목표로 마련됐다.
대정고와 서귀포문화도시센터는 앞으로 ▲제주어 활용 학습 활동 모니터링 ▲제주어 편찬위원회 대정고 청소년 참여 ▲문화에 기반한 청소년 창의인재 육성 활동 ▲기타 상호 협의에 따라 지속적 협력 증진을 위한 사항 등을 추진하게 된다. 
협약식에 참석한 홍성은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 사무국장은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 사업이 4년차에 들어서며 ‘미래세대를 위한 생태문화 도시 비전’을 새로운 목표로 설정했다”며 “대정고 청소년들이 직접 마을 속으로 들어가 삼촌들의 이야기를 기획하고, 스크립트를 마련하는 등 청소년 버전의 ‘휴먼 라이브러리’ 작업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정고등학교는 올해 제주형 자율학교(제주문화학교)로 신규 지정되며 학생들이 제주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협력적으로 배움을 실천해나갈 수 있도록 ‘제주학생 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제주은행,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 시행

제주은행(은행장 박우혁)은 지난 11일 제주특별자치도 노인복지관을 방문해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을 시행했다.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은 급속하게 변화하는 금융환경에서 노인들이 금융 서비스에 소외되지 않고 더 편안하게 디지털 금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교육은 ▲모바일뱅킹의 쉬운 사용 방법 ▲키오스크 이용 방법 등 실습 위주로 진행됐다.

 

 

 

 

▲제주도체육회, 도민체육대회위원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회장 송승천)는 13일 제주도체육회관 세미나실에서 제1차 도민체육대회위원회를 개최, 제57회 도민체육대회 개최 계획을 논의하고 변동엽 제주도수영연맹 회장을 부위원장에 선출했다.

 

 

 

 

▲김형철 대표, 장학금 200만원 전달


김형철 대명콘크리트 대표는 지난 12일 신촌초등학교(교장 오승희)를 방문해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와 함께하는 아너 소사이어티 장학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반부패 법령의 이해’ 연수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대)은 지난 12일 교육청 회의실에서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문석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청렴교육 전문 강사의 ‘반부패 법령의 이해’를 주제로 청렴 연수를 실시했다. 

 

 

 

 

▲서홍동 주민자치委, 등굣길 캠페인


서귀포시 서홍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문정표)는 13일 서귀북초등학교 정문 앞에서 주민자치위원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전하게 학교 가자’를 주제로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쳤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