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체의식 회복과 새마을운동 승화에 최선”
“공동체의식 회복과 새마을운동 승화에 최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도새마을회, 53주년 제13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및 표창 수상
제주특별자치도새마을회는 지난 18일 오전 설문대여성문화센터 대강당에서 ‘새마을운동 제창 53주년 제13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제주특별자치도새마을회는 지난 18일 오전 설문대여성문화센터 대강당에서 ‘새마을운동 제창 53주년 제13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제주특별자치도새마을회(회장 이기창)는 지난 18일 오전 설문대여성문화센터 대강당에서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와 김경학 제주도의회 의장(더불어민주당·제주시 구좌읍·우도면) 등 각계 인사와 새마을지도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운동 제창 53주년 제13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은 최외출 영남대학교 총장 특강, 행정체제개편 설명회, 유공 지도자 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기창 제주특별자치도새마을회장은 기념사에서 “나보다 우리를 먼저 생각하는 공동체의식 회복과 새마을운동을 국민운동으로 승화 발전시켜 나가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도지사 및 도의회 의장 표창자 명단
▲도지사 표창=김철용 새마을지도자 한림읍협의회 지도자, 김창범 새마을지도자 이도2동협의회 지도자, 고광진 새마을지도자 삼양동협의회 지도자, 서순실 애월읍새마을부녀회 총무, 고영희 우도면새마을부녀회장, 고영기 용담2동새마을부녀회 총무, 송봉주 제주시농협 과장, 부태성 새마을문고중앙회 제주시지부 이사, 김민경 새마을문고 오라동분회장, 오창익 새마을지도자 남원읍협의회 지도자, 김동춘 새마을지도자 대천동협의회 총무, 김정희 표선면세마을부녀회 세화1리회장, 김연미 대륜동새마을부녀회 부회장, 이현명 농협은행 서귀포시지부 과장보, 한무숙 하례1리새마을작은도서관 총무
▲도의회 의장 표창=이종훈 새마을지도자 노형동협의회 지도자, 이순옥 봉개동새마을부녀회 7통회장, 김경민 서귀포시새마을회 이사, 채희광 새마을지도자 중앙동협의회 총무

 

 

 

▲롯데관광개발, 사업 후원 1주년 기념행사


롯데관광개발(대표이사 회장 김기병)은 19일 제주시 노형동주민센터에서 ‘솜뽁살레와 나눔 냉장고’ 사업 후원 1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김신엽 노형동장과 서승범 노형동 주민자치위원회 사무국장, 이병연 롯데관광개발 대외협력부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롯데관광개발은 사회공헌 사업 중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5월부터 노형동 ‘솜뽁살레와 나눔 냉장고’ 사업에 3년간 총 3000만원을 후원하고 있다.
‘솜뽁살레와 나눔 냉장고’는 지역주민의 자발적 기부 사업으로, 긴급지원대상자 등 어려운 이웃이 15일마다 부담 없이 주민센터를 왕래하며 먹거리와 생활용품을 지원받는 나눔 사업이다.

 

 

 

 

▲애월농협 농가주부모임, 환경정화


애월농협(조합장 김병수) 농가주부모임(회장 강숙자)과 임직원 20여 명은 지난 17일 제주시 애월읍 어음2리 일대에서 영농폐기물 수거 캠페인 및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대한항공 다솜마루, 장애인 요양원 단체와 나들이 

대한항공 제주여객서비스지점(지점장 황재홍) 직원으로 구성된 대한항공 제주 사내 봉사단체 ‘다솜마루’는 지난 18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제주 장애인 요양원 단체를 초청해 서귀포칼호텔 나들이 행사를 가졌다. 

 

 

 

 

▲제주시-여수교육지원청, 평화·인권교육 협약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찬호)과 전라남도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지난 18일 제주시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제주4·3 및 여순10·19 평화·인권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교육지원청은 협약에 따라 올해부터 제주4·3과 여순10·19 사건을 잇는 평화·인권교육을 진행한다.

 

 

 

 

▲노팅힐웨딩컨벤션, 착한기업 현판식

노팅힐웨딩컨벤션(대표 김수은)은 지난 18일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도두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문정희·고석구)를 통해 착한기업 현판식을 행사를 진행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