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동적인 자세로 지역사회 백신 역할하길”
“능동적인 자세로 지역사회 백신 역할하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국제라이온스협회 354-G(제주)지구, 지구연차대회 개최
국제라이온스협회 354-G(제주)지구는 지난달 29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제30회 지구연차대회를 개최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4-G(제주)지구는 지난달 29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제30회 지구연차대회를 개최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4-G(제주)지구(총재 박기서)는 지난달 29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제30회 지구연차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희현 제주특별자치도 정무부지사, 이계오 국제라이온스협회 국제이사, 오인교 국제라이온스협회 재단이사, 하강수 354 복합지구 총재협의회 의장, 허명연 354-D지구 총재, 구 자오지엔 382(중국 다롄)지구 총재, 양성춘 354-G지구 직전 총재 등이 참석했다.
박기서 총재는 대회사를 통해 “능동적인 라이온 지도자의 자세로 당면하고 있는 봉사의 과제를 찾아 지역사회의 백신 역할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밝혔다. 오는 7월부터 354-G지구를 이끌게 되는 박용선 당선 총재, 송재철 당선 제1부총재, 윤재철 당선 2부총재는 당선 인사를 통해 세상에 감동을 주는 봉사 활동을 펼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한재일 사무총장과 고영남 재무총장이 일등공로메달(국제회장상)을 받는 등 유공 클럽과 라이온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전국 최초로 로즈마스터가드너 인증 받아

㈔한국마스터가드너협회 제주지회(회장 김승호)는 지난달 29일 제주농업기술센터 잔디마당에서 개최된 행복나눔 축제에서 ‘로즈마스터가드너 인증서 전달식’을 개최했다. 
마스터가드너는 농업을 매체로 한 생산적 여가 활동과 지역사회 선진문화를 선도하는 사회봉사자로 원예전문교육을 이수한 후 지역사회 자원봉사를 통해 그 정보와 기술을 나누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2010년 제주농업기술센터가 최초로 마스터가드너란 이름을 들여오고 이후 2011년 사단법인을 구성, 현재 전국에서 85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제주지회에는 35명이 활동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학우·임이란·송진화씨가 전국 최초 로즈마스터가드너로 인증받아 활동하게 된다.
‘로즈마스터가드너’는 마스터가드너 인증 후 10년 동안 매년 전문교육을 습득하며 자연봉사 활동을 추진한 경우에 심사를 통해 주어지게 된다.
이들 3명은 지난 2011년 전문교육을 이수하고 2012년 인턴십 과정을 거쳐 2013년부터 10년 간 마스터가드너로 활동하며 매년 사회복지단체 및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찾아 원예치료 봉사 활동 등 다양한 생활원예 봉사 활동을 한 실적을 인정받았다.

 

 

 

 

 

 

▲상하이 예래점, 노인 식사 제공 및 경로잔치

중국 음식점 상하이 예래점(대표 주순철)은 어버이날을 앞두고 1일 서귀포시 하예하동 노인들을 초청, 식사를 제공하며 경로잔치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임정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과 나의웅 서귀포시 예래동장, 문정엽 하예하동마을회장도 참석했다.

 

 

 

 

 

 

▲제주도, 보건진료 전담 공무원 간담회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달 28일 제주시 아라동 한 식당에서 보건진료 전담 공무원들과 간담회를 열어 보건의료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보건진료소 운영 활성화 방안과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제주융합과학연구원, 청소년과학탐구대회 개최


제주융합과학연구원(원장 고용철)은 지난달 29일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2023 제주청소년과학탐구대회(융합과학)’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해무로 인한 해양 사고를 막을 수 있는 선박 안전장치를 제작해보자’는 주제로 진행됐다.

 

 

 

 

 

 

▲연동, 도로변 봄꽃 식재

제주시 연동(동장 김성수)은 최근 자생단체 회원 및 주민 50명이 참여한 가운데 누웨마루거리와 도령로, 노연로 등 주요 도로변에 메리골드, 데이지 등 1만4000본의 봄꽃 심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