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들 잘 모시도록 소홀함없이 최선”
“노인들 잘 모시도록 소홀함없이 최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시·서귀포시, 어버이날 기념식 개최…표창 수여식도 진행
제51회 어버이날 기념식이 8일 오전 10시 제주시 한라체육관과 서귀포시청 1청사 별관에서 각각 개최됐다.
제51회 어버이날 기념식이 8일 오전 10시 제주시 한라체육관과 서귀포시청 1청사 별관에서 각각 개최됐다.

▲제51회 어버이날 기념식이 8일 오전 10시 제주시 한라체육관과 서귀포시청 1청사 별관에서 각각 개최됐다. 
제주시와 서귀포시가 주최·주관한 이날 기념식은 드넓은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고, 노인이 존경받고 활력 넘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기념식에서는 노인 복지 증진과 처우 개선을 위해 헌신한 유공자와 유공단체에 대한 표창 수여식이 진행됐다.
㈔대한노인회 제주시지회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의 영예를 안았고 효행자와 장한어버이, 노인복지기여자, 노인지도자 등 23명에 대한 도지사, 도의회 의장, 제주시장, 대한노인회 표창 수여도 이뤄졌다.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노인들이 계시기 때문에 제주 공동체는 더 따뜻하고 건강하게 발전된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며 “노인들을 잘 모시는 것이 제주도정이 성공하는 길인 만큼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제주 발전을 위해 공헌한 노인들의 노고를 기억하고, 다음 세대에 잘 전달되도록 제주도정에서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했다.

 

 

 

▲제주도 교육청, 폭력예방 활동 시민단체 교육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4일 본청 대회의실에서 공모를 통해 2023년 학교 밖 폭력예방 활동 단체로 선정된 시민단체 관계자들에게 운영 지침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지정서를 전달했다.

 

 

 

 

 

▲제주중앙고, 전문직업인과 만남 진행

제주중앙고등학교(교장 오재호)는 지난 4일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각 교실에서 ‘전문 직업인과의 만남’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웹툰작가, 게임그래픽디자이너, 아나운서, 유치원교사, 소방관, 방송PD, 경찰 등 사회 곳곳에서 활동하는 인사들이 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에게 직업 관련 정보를 제공했다.

 

 

 

 

 

▲효돈초 체육진흥후원회, 체육복 기증


효돈초등학교 체육진흥후원회(회장 김공순)는 지난 3일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개최된 ‘2023 효돈초등학교 행복나눔축제’에서 효돈초와 효돈초병설유치원 학생들을 위해 800만원 상당의 체육복을 기증했다.

 

 

 

 

 

▲이왈종 화백, 성금 1000만원 기탁


이왈종 화백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최근 서귀포시를 방문, 주위 어려운 어린이들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이 화백이 기탁한 성금은 서귀포시 아동양육시설인 천사의집과 제남아동센터에 전달될 예정이다.

 

 

 

 

 

 

▲제주적십자사, RCY 마음을 드려요 개최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는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제주적십자사 나눔홀에서 RCY 단·회원 및 지도교사 130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정의 달 기념 ‘RCY 마음을 드려요’ 행사를 개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