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파이브 챌린지로 미래 교육에 앞장선다
하이파이브 챌린지로 미래 교육에 앞장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道교육청-넥슨-초등컴퓨팅교사협회 융합교육 프로젝트 ‘맞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11일 도교육청 상황실에서 넥슨재단, 초등컴퓨팅교사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11일 도교육청 상황실에서 넥슨재단, 초등컴퓨팅교사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11일 도교육청 상황실에서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 초등컴퓨팅교사협회(회장 강상현)와 컴퓨팅 사고력 기반 융합교육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High-5ive Challege’를 위해 넥슨재단에서 브릭세트를 제공하고 초등컴퓨팅교사협회에서 교원 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High-5ive Challege’는 노블 엔지니어링과 레고브릭 및 스파이크 등을 결합해 5개의 가치 역량(표현, 예술, 상생, 꿈, 변화)을 신장시키는 학생 교육 프로그램이다.
노블 엔지니어링은 미국 터프트대학에서 개발한 융합교육 방법으로 동화나 소설 등에서 주인공이 구조물 제작, 코딩 등의 방법으로 직면한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과정을 응용하는 프로그램이다.
3자 협약에 따라 올해부터 2년 동안 도내 읍면지역 및 도심공동화 초·중 방과후학교, 제주융합과학연구원 과학체험관,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저학년 대상 상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 “미래교육의 핵심인 코딩교육 대중화를 위해 상호 협력 체계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블루탐영농조합법인, 오메기떡 기탁


블루탐영농조합법인(대표 고익준)은 5월 가정의달을 맞아 11일 관내 취약계층 노인들에게 전해달라며 오메기떡 4000개를 제주시홀로사는노인지원센터(센터장 김종래)에 기탁했다.

 

 

 

 

 

 

▲한국중부발전 제주발전본부, 환경정화

한국중부발전 ㈜제주발전본부(본부장 손성일)는 지난 10일 바다식목일을 맞아 제주시 조천읍 신촌리 닭머르 해안길에서 제주발전본부 직원과 지역주민 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제주도, 돌봄체계 구축 정책 공유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9일 제주도청 탐라홀에서 도내 읍·면·동장과 맞춤형복지팀 소속 공무원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형 생애주기별 통합 돌봄체계 구축을 위한 전문가 특강 및 읍·면·동과의 정책 공유회’를 개최했다.

 

 

 

 

 

▲중소기업중앙회 제주본부, 황광하 청장 간담회

중소기업중앙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현승헌)는 11일 메종글래드 제주에서 황광하 제주지방조달청장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도내 중소기업의 조달 애로를 해소하고, 제주지방조달청의 지원 시책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주지방해양경찰청,전체회의 개최


제주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인창)은 11일 대회의실에서 올해 제주해경청 주요 정책을 공유하고, 제주해경청의 미래 발전을 위한 ‘국민 정책자문위원회’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