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발명의 날…미래의 ‘에디슨’ 격려
윤 대통령, 발명의 날…미래의 ‘에디슨’ 격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발명의 날 기념식 10년 만에 대통령 참석
다용도필통 발명한 대구 공산중 이태희양 등 격려
윤석열 대통령이 1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58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국기에 경례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1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58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국기에 경례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12일 제58회 발명의날 기념식에 참석, 발명인들을 격려했다.

앞서 청소년 발명 전시회를 참관해 접이식 휴대용 바리케이드 캐리어와 학용품 고정이 가능한 다용도 필통을 발명한 청소년 예비 발명가들에게 격려와 칭찬을 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서울 코엑스 전시장에서 열린 발명의날 축사에서 “엄청난 속도로 진행되는 기술 발전 시대에 혁신적 사고의 체인 리액션(Chain Reaction)이 일어날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도운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대통령이 발명의날 기념식에 참석한 것은 10년 만이라고 말했다. 이 자리에는 금탑산업훈장 등 발명의날 유공 포상자와 가족, 청소년, 특허청 공무원 등 1000여 명이 자리했다.

윤 대통령은 “우리가 일상에서 가장 많이 쓰는 고가품이 스마트폰과 자동차”라며 “스마트폰에는 약 1500개의 부품이 들어가고, 자동차에는 약 3만개의 부품이 들어간다고 한다”고 언급했다.

스마트폰·자동차 부품 관련 특허는 각각 25만건, 54만건이라고도 덧붙였다.

기념식에 앞서 윤 대통령은 이인실 특허청장과 함께 청소년 발명 전시회를 관람했다.

접이식 휴대용 바리케이드 캐리어를 발명한 경기 성남시 판교초 6학년 김선근군에게 “초등학생이 참 기특하기도 하다”고 격려하기도 했다.

학용품 고정이 가능한 다용도 필통을 발명한 대구시 공산중 3학년 이태희양에게는 “이 필통은 나도 하나 사야 되겠네”라고 했다.

유치원생도 혼자 걸 수 있는 수건걸이를 발명한 경남 창원시 감계중 1학년 제은비양에게도 “동생에 대한 사랑이 발명을 하게 만들었구나”라고 말하며 격려했다.

윤 대통령은 “미래세대 청소년들이 새로운 발명에 관심을 가지고 몰입할 수 있어야 한다. 우리 정부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다양성을 추구하는 교육에 주목하고 있다”며 “획일적 교육은 아이들의 호기심과 창의성을 메마르게 한다. 자신이 가장 관심 있고 잘할 수 있는 분야를 찾아 교육받고 공부할 수 있는 교육의 다양성이야말로 창의와 혁신을 키워낼 뿐 아니라 개인과 국가의 발전과 직결되는 것”이라고 역설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