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의용소방대, 3개 종목 전국 1위 달성
제주의용소방대, 3개 종목 전국 1위 달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서 2개 종목도 전국 6위…역대 최고 성적
제주소방안전본부는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에서 5개 종목 중 3개 종목에서 전국 1위를 달성했다.
제주소방안전본부는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에서 5개 종목 중 3개 종목에서 전국 1위를 달성했다.

◆각종 재난현장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서 도민과 관광객의 안전을 지키는데 앞장서고 있는 제주의용소방대가 제36회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에서 역대 최고 성적을 거뒀다.
15일 제주소방안전본부(본부장 김수환)에 따르면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충남 공주시 중앙소방학교에서 열리고 있는 제36회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에서 제주의용소방대가 5개 종목 중 3개 종목에서 전국 1위를 달성했다.
제주지역에서는 70여 개의 의용소방대가 있고 220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제주의용소방대는 5개 종목에 11명이 참가했다.
제주의용소방대는 ▲4인 조법 ▲구조 기술 ▲외상환자 평가 등 3개 종목에서 당당히 전국 1위를 차지했다. 또 ▲소방호스 전개 및 회수 ▲심폐소생술 2개 종목에서 전국 6위를 달성하는 등 역대 최고 성적을 거뒀다.
김수환 본부장은 “제주의 위상을 전국에 떨친 의용소방대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의용소방대원들이 흘린 땀방울이 고스란히 제주의 안전으로 이어진다는 생각에 더욱 기쁘다”고 밝혔다.

 

 

 

 

 

▲道, 지방보조금 관리위원회 위원 위촉식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14일 제주도청 한라홀에서 제5기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는 지방보조금에 관한 사항을 전문적으로 심의하기 위한 기구로, 지방보조금 예산 편성과 관련 조례안, 사업자 선정 등에 대한 사항을 심의한다.

 

 

 

 

 

 

▲제주농협·경기농협 등 농산물 판매 확대 협약


제주농협(본부장 윤재춘)과 경기농협(본부장 홍경래),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제주도연합회(회장 안재홍), 한국후계농업경영인 경기도연합회(회장 황병덕)는 지난 13일 농협 제주본부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및 농산물 판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시·용인시, 특산물 교류 활성화 간담회


제주시는 15일 시장 집무실에서 자매도시인 경기도 용인시(시장 이상일)와 대표 축제 상호 방문·양 지역 특산물 교류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최국명 제주대병원장, 어제 취임식


최국명 제8대 제주대학교병원장이 15일 병원 2층 대강당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김일환 제주대학교 총장과 송재호 국회의원, 강동원 제주특별자치도 도민안전건강실장과 병원 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최 병원장은 취임사에서 “도내 공공의료 인프라 구축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도내 의료생태계의 상생과 협력을 선도하는 권역책임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최 병원장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서울대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2001년부터 제주대병원 영상의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진료처장과 영상의학과장 등을 역임했다.
최 병원장의 임기는 2026년 5월 9일까지다.

 

 

 

 

 

 

 

▲박명순 초대회장, 장학금 기탁

박명순 제주은하수로타리클럽 초대회장은 지난 14일 아젠토피오레 컨벤션에서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에 모범학생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