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유아와 어린이의 건강을 위한 조언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유아와 어린이의 건강을 위한 조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황성현 / 한마음병원 2소아청소년과 과장

코로나 그리고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아이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유지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코로나19 대유행은 아이들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에 영향을 끼쳤으며, 이로 인해 우리사회의 아이들은 건강과 교육, 사회적인 면에서 많은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따라서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유아와 어린이의 건강을 위한 조언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우선 정기적인 예방 접종입니다. 유아와 어린이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예방 접종이 매우 중요합니다. 예방 접종은 감염병으로 부터 보호하고 중증화 예방에 큰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아이들의 백신 접종 일정을 잘 파악하고, 꼭 필요한 예방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적절한 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두 번째로 올바른 식습관과 적당한 신체 활동입니다.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고 적절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은 아이들의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에서는 홈스쿨링이나 온라인 교육 등으로 인해 아이들의 활동량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부모는 아이들과 함께 실내외에서 가능한 신체활동을 찾아주고, 휴대폰 등의 전자미디어 사용을 제한하며, 균형 잡힌 식단을 제공해야 합니다.

세 번째로 정서적 지원입니다. 아이들은 코로나19로 인한 변화와 스트레스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부모와 교사는 아이들의 정서적인 건강을 지원해야 합니다. 아이들과 소통하고,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필요시 정서적인 지원을 할 수 있는 상담사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네 번째로 단체생활 집단의 건강과 안전 유지입니다. 아이들이 학교나 유치원 등 집단적인 활동을 할 때, 전체집단의 건강과 안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손 씻기,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의 예방 수칙을 준수하고, 필요한 경우에는 약물 소독제를 사용하는 등의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정기적인 건강 점검입니다. 정기적인 검진, 시력 및 청력 검사, 치아 검진 등을 통해 아이들의 건강을 모니터링하는 노력이 위해 필요합니다. 이는 개인의 건강상태 뿐만 아니라, 성장과 발달을 평가 받고, 잠재적인 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에는 아이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유지하기 위한 여러 방법들이 있을 것입니다. 정기적인 예방 접종, 올바른 식습관과 적절한 신체활동, 정서적인 지원, 집단의 건강과 안전 유지, 그리고 정기적인 건강 점검 등을 통해 아이들의 건강을 적극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노력하여, 포스트코로나 시대에도 건강하고 행복한 아이들이 자라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