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대상 놀면서 알아가는 농촌 체험
초등학생 대상 놀면서 알아가는 농촌 체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농협·우리농업지키기운동 제주본부, 농촌체험학습 지원금 전달
농협중앙회 제주본부와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제주지역본부는 27일 도교육청 교육감실에서 농촌 체험학습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농협중앙회 제주본부와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제주지역본부는 27일 도교육청 교육감실에서 농촌 체험학습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도내 11개 초등학교 학생 500명이 농촌체험학습을 벌이고 있다. 
농협중앙회 제주본부(본부장 윤재춘)와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고창균)는 27일 도교육청 교육감실에서 도내 학교 체험 학습 지원을 위한 ‘식(食)사랑 농(農)사랑’ 농촌 체험학습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농촌체험학습은 이달 초 도리초등학교를 시작으로 도내 초등학교 총 11개교 500명을 대상으로 9월까지 펼쳐지고 있다. 
특히 올해는 농협 임직원들의 자발적 후원으로 조성된 기금으로 운영되는 사회공헌단체인 우리농협지키기운동본부 제주지역본부의 후원을 받아 체험 내용이 더 알차졌다. 
유수암리, 낙천리, 신풍리 등 3개 팜스테이 마을에서 농산물 수확, 전통음식 체험, 마을 역사 탐방 등 지역 농업·농촌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한편 농촌체험학습은 지난 2012년 12월 제주교육청과 제주농협이 ‘식(食)사랑 농(農)사랑’ 농촌체험학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시작됐다. 

 

 

 

 

 

▲심폐소생술 경연서 한국소방안전원상 수상

중문고등학교(교장 강명화) 3학년 김택효·오지환·현민수 학생은 최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2회 전국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서 한국소방안전원상을 수상했다.
제주 청소년부를 대표해 이 대회에 출전한 중문고 학생들은 정확한 심폐소생술 실기를 펼쳐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택효 학생은 “제주 청소년을 대표해 전국대회에 참여한 자체만으로도 자랑스럽게 생각했는데 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강명화 교장은 “학생들이 한 팀이 돼 완벽한 퍼포먼스를 보여줬다. 앞으로 많은 사람을 돕는 일에 앞장서는 학생이 되기 바란다”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청소년 범죄예방분과委 서귀포지구, 위촉장 전달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제주지역협의회(회장 고영두) 범죄예방분과 서귀포지구(회장 김형준)는 최근 서귀포시 표선면에 있는 음식점에서 신규위원 위촉장 전달식에 이어 범죄 예방 활동에 대해 논의했다.

 

 

 

 

 

 

 

▲제주농협 기억나눔봉사단, 생필품 전달

제주농협(본부장 윤재춘) NH 기억나눔봉사단(단장 양주필 제주농협 경영부본부장)은 6월 호국보훈의 달과 정전 70주년을 맞아 지난 26일 6·25 참전 국가 유공자 등 100가구에 우리 농축산물 가공제품 7개 품목으로 구성된 생필품 꾸러미를 전달했다.

 

 

 

 

 

 

 

▲강병삼 제주시장, 강광보씨와 면담

강병삼 제주시장은 27일 제주시 도련동에 있는 국가폭력 기억공간인 ‘수상한 집’을 방문, 조작 간첩 피해자 강광보씨(82)와 면담을 갖고 모진 고문과 옥살이로 얼룩진 그의 억울한 삶을 위로했다. 가난 때문에 21세에 일본으로 밀항한 강씨는 1979년 귀향했지만, 국가보안법 위반(간첩죄) 혐의로 7년형을 선고받아 5년 4개월을 복역했다. 2017년 재심재판에서 무죄판결을 받았다.

 

 

 

 

 

 

 

▲대한결핵협회 道지부, 1차 운영위원회 회의]

대한결핵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회장 송성헌)는 27일 지부 회의실에서 2023년도 제1차 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