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로 행복한 제주도민 만들기 ‘맞손’
복지로 행복한 제주도민 만들기 ‘맞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도-道사회복지협의회, 복지 증진 정책·사업 발굴 등 예정
제주특별자치도는 29일 제주사회복지협의회 회의실에서 ㈔제주도사회복지협의회와 도민 복지증진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9일 제주사회복지협의회 회의실에서 ㈔제주도사회복지협의회와 도민 복지증진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도내 사회복지단체들이 ‘도민이 행복한 빛나는 복지공동체 제주’를 조성하는데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제주도는 29일 제주사회복지협의회 회의실에서 ㈔제주도사회복지협의회와 도민 복지증진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오영훈 지사, 고승화 제주도 사회복지협의회장을 비롯해 도내 17개 사회복지 직능단체장이 참석했다.
제주도와 제주도사회복지협의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도민복지 증진 정책과 사업을 발굴·추진하고, 사회복지 현안에 대한 점검과 해결을 위한 소통협의체를 운영하기로 했다.
또한 사회복지 제도개선과 종사자 처우개선을 위해 공동으로 협력하며 공감대를 조성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소외계층 지원 협력에 참여하기로 했다.
오영훈 도지사는 “민관 협력 시스템을 마련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민과 관이 서로 이해하고 공감을 이루기 어려운 상황도 계속 나타나는 것이 현실”이라며 “함께 지혜를 모아야 협력하는 방안을 찾을 수 있다”고 밝혔다.
고승화 회장은 “오늘 협약은 제주도와 민간 사회복지단체가 복지 발전기반을 함께 마련하기 위해 의지를 모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라언론인클럽, 정기총회 개최

한라언론인클럽(회장 김광덕·서울경제신문 부사장)은 지난 28일 서울프레스센터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서울에서 일하는 제주출신 기자 회원들 간 친목 도모와 제주지역 발전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한규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제주시을)과 허창언 보험개발원장, 오성익 국토교통부 지적재조사기획관(부이사관)이 참석했다. 
김광덕 회장은 “서울지역 중앙언론에서 활동하는 제주 출신 기자 회원들은 20년 넘게 꾸준히 만나서 고향의 정을 나누고 있다”며 “제주 발전과 제주 출신 인재 육성을 위한 기사 발굴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라언론인클럽은 25년 전인 1998년 제주지역 발전에 유익한 활동을 하기 위해 창립됐으며, 중앙 일간지와 방송사, 통신사 등 20여 개 언론사 소속 기자 40여 명이 회원으로 가입해 활동하고 있다.

 

 

 

 

 

◆한국자유총연맹, 창립 69주년 기념식 및 표창 수여

한국자유총연맹은 지난 28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창립 제69주년 기념식을 열고 자유민주주의 수호 유공자들에게 포상과 표창을 전수했다.
다음은 제주지역 표창자 명단.
▲대통령 표창=김춘배 한국자유총연맹 제주도지부 부회장, 김현식 한국자유총연맹 서귀포시지회장 ▲국무총리 표창=김승희 한국자유총연맹 서귀포시지회 부회장, 강병전 한국자유총연맹 제주시지회 운영위원 ▲행정안전부장관 표창=김유진 한국자유총연맹 제주도지부 운영위원, 양문길 한국자유총연맹 제주시지회 운영위원 ▲세계자유민주연맹 자유장=강성의 제주도의회 의원 ▲세계자유민주연맹 봉사장=김광민 한국자유총연맹 제주도지부 부회장 ▲한국자유총연맹 총재 표창=현영휴 한국자유총연맹 제주도지부 운영위원, 강순화 한국자유총연맹 제주시지회 운영위원, 윤순자 한국자유총연맹 서귀포시지회 여성회원

 

 

 

 

 

 

 

▲道개발공사-서울주택도시공사 등 업무협약

전국의 지방개발공사들이 감사협의체를 구성해 감사업무 네트워크 강화와 기관 청렴도 제고에 나선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백경훈)는 지난 28일 서울주택도시공사와 부산도시공사, 인천도시공사와 감사협의체 구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천도시공사 본관 지하 1층 랜선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양진철 제주개발공사 상임감사를 비롯해 이병한 서울주택도시공사 상임감사, 김태현 부산도시공사 상임감사, 한태일 인천도시공사 상임감사와 각 기관 감사업무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감사협의체를 구성해 각 기관의 감사역량을 강화하고 반부패·청렴 정책 추진 등 공동협력을 위해 추진됐다.

 

 

 

 

 

 

 

▲서귀포시, 웰니스도로 기본구상 정책토론회


서귀포시는 지난 27일 시청 별관 2층 문화강좌실에서 ‘서귀포형 웰니스 도로 기본구상 정책토론회’를 개최, 용역 관계자로부터 기본구상에 대한 설명을 듣고 전문가 토론과 종합토론 등을 실시했다.

 

 

 

 

 

 

 

▲노인회 道연합회 경로당 광역지원센터, 워크숍


㈔대한노인회 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회장 강인종) 경로당광역지원센터는 지난 27일 새마을금고 제주연수원에서 제주지역 경로당회장 및 분회장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노인지도자 역량강화 교육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