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프 참여로 배움에 대한 동기부여 얻기를”
“캠프 참여로 배움에 대한 동기부여 얻기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도교육청·JDC, 제주 국제학교 영어캠프 개회식…학생 960명 참여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17일 국제학교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 제주’에서 제주 국제학교 영어캠프 개회식을 가졌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17일 국제학교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 제주’에서 제주 국제학교 영어캠프 개회식을 가졌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양영철, 이하 JDC)는 17일 제주영어교육도시에 있는 국제학교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 제주’에서 ‘2023 제주 국제학교 영어캠프’ 개회식을 가졌다.
국제학교 영어캠프는 평소 쉽게 경험해 볼 수 없는 국제학교라는 특별한 교육 환경에서 영어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제학교 영어캠프에는 도내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 학생 960명이 참여하고 있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3년 만에 재개되면서 이전(2019년 401명)보다 참가 인원이 크게 늘었다.
도내 학교에서 선발된 학생들은 거주 지역에 따라 동부권(7월 17일~21일), 서부권(7월 24일~28일)으로 나눠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 “캠프 참여를 통해 학생들이 영어를 더 가깝게 느끼고, 배움에 대한 동기부여가 되는 시간을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제주향교, 제33대 진인수 전교 취임식
제주특별자치도 유형문화재로 지정된 제주향교는 지난 16일 명륜당 앞에서 제33대 진인수 전교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근 유교방송 사장과 김시겸 온양향교(충남 아산시) 전교 등 원 유림을 비롯해 각계 인사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농촌지도자서귀포시연합회, 회원대회
㈔한국농촌지도자서귀포시연합회(회장 강홍상)는 지난 14일 공천포전지훈련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회원 등 7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 농촌지도자 회원대회’를 개최했다. 

 

 

 

 

▲대신여성의용소방대, 된장 전달
서귀포소방서 대신여성의용소방대(대장 김명자)는 지난 16일 이웃사랑 된장 나눔 행사를 열고 직접 담근 된장을 생활이 어려운 50여 가구에 전달했다.

 

 

 

 

▲애월읍연합청년회, 태극기 게양
제주시 애월읍연합청년회(회장 이경민)는 17일 제헌절을 맞아 애월읍 관내 일주도로변에서 태극기(가로기)를 게양했다.

 

 

 

 

▲서귀포써니트연구회, 역량 강화 교육
서귀포시써니트연구회(회장 고문삼)는 지난 13일 서귀포농업기술센터에서 고품질 써니트 생산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