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제주 항공권 벌써부터 마감 행렬
추석 연휴 제주 항공권 벌써부터 마감 행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추석 연휴 첫날 김포~제주 항공편 마감
연휴 막바지 10월 1일 항공편도 동나
올해 임시편 투입도 없어 좌석난 가중될 듯

올해 추석 연휴(928~101)를 앞두고 제주를 오가는 항공권 예약이 빠르게 마감되고 있어 좌석난이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

직장인의 경우 102일 휴가를 쓸 경우 103(개천절)까지 최대 6일에 달하는 휴가를 즐길 수 있어 귀경객을 비롯해 제주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의 제주행 티켓 전쟁이 치열할 전망이다.

7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추석연휴가 시작되는 928일 김포에서 제주로 오는 항공편 전 좌석이 매진됐으며, 연휴 전날인 27일에도 새벽 시간대를 제외한 모든 예약이 마감된 것으로 파악됐다.

제주항공은 928일 김포~제주 노선 전 항공편이 일찌감치 마감됐다고 밝혔다. 추석 연휴 기간 할인 판매되는 특가운임 항공권은 대부분 동난 상태다.

티웨이항공도 27일부터 29일까지 김포~제주 전 좌석이 대부분 예약 완료된 상태인 것으로 분석됐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등도 주요 시간대 예약이 대부분 마무리되면서 뒤늦게 항공권을 구하려는 귀경객 등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와 함께 연휴 막바지인 930일과 101일에는 제주를 빠져나가는 귀경객과 관광객들이 몰리며 김포로 향하는 항공권 예약이 대부분 마감됐다.

대부분 항공사들은 추석 연휴가 끝난 102일과 3일에도 제주에서 김포로 돌아가는 항공편이 일부 새벽 시간대를 제외하고는 오후부터 예약이 마감된 상태라고 전했다.

기본적으로 제주의 지리적 특성상 귀성객이 교통 수단으로 항공기를 선택하는 데다 추석 연휴 내국인 여행객의 제주행까지 더해지면서 좌석난을 부추기고 있다.

서울에서 직장 생활을 하고 있는 이모씨는 추석을 앞두고 고향 제주를 방문하기 위해 항공권 예매 사이트를 살펴봤는데 괜찮은 시간대는 일찌감치 마감됐고, 남은 항공권 가격도 편도 10만원대로 높게 형성됐다추석 연휴가 한 달 넘게 남았는데 티켓 구하기가 힘들어 허탈하다고 말했다.

특히 항공사들은 이번 추석 연휴 기간 임시편 운항도 검토하지 않고 있어 추석이 가까워 질수록 막바지 티켓을 잡기 위한 승객들의 항공권 쟁탈전은 더욱 거세질 전망이다.

한 항공업계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1~2대 정도 제주 노선에 임시편이 투입됐지만 올해는 계획이 없다고 말했다.

 

진주리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민 2023-08-08 16:55:44
6호및 7호 태풍이 일본에 이어서,,,오늘 밤부턴,,성산에도 태풍 영향권입니다
이번 태풍이 무사히 지나가길 바란다,,,제주공항 무사고 60여년 기록,,,

제주엔 특수 집단인
ㅡ도청 공항추진단 공무원 9명 과
ㅡ 성산 땅 투기꾼 20여명 세력들이
태풍철,장마철,강풍이면 제주공항이 대형사고 나기를 늘 바라고 있다,,

.(닉네임:억새왓,용담토박이,ㅇㅇ,한림읍민,제주그린,제주사랑,달리,터진목,,닉네임 수시변경3명)
ㅡ@닉네임: 용담토박이.몇년전 2공항 책자발행.읍면.마을에 배부한 포졸.도청2공항 담당자라고
스스로 자랑하고,,도청 공유기 아이피 99개 임의로 조작가능, 아이피번호를임의로 사용가능,
절대 걸리지 않는다고,,??
ㅡ@ 억새왓..성산출신.34년차. 고위간부 공무원.,총책,,방위병 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