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도 행복하고, 나도 행복해지는 법
너도 행복하고, 나도 행복해지는 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이원후 심리상담사/논설위원

오늘도 상담 예약으로 어김없이 상담실로 출근했다. 내담자는 “무슨 일을 해도 나는 재수가 없다”라고 한탄하며 운을 잡는 지혜를 요청했다. 비슷한 능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한쪽은 운이 좋아 인생을 호전시켜 나갔지만, 다른 한쪽은 운을 잡지 못해 궁핍한 현실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이 차이가 어디서 오는 것인지 이야기를 나누었다. 

운은 갑자기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이 아니다. 복권도 구입해야 당첨되는 것이다. 기회도 마찬가지다. 찾아왔을 때 금방 잡는 사람과 못 잡는 사람의 결과는 당연히 달라질 수밖에 없다. 운은 그냥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운을 잡을 수 있는 힘을 갖고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다. 운이 좋은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차이는 무엇이며 어떻게 하면 기회를 잡아 운을 끌어들일 수 있을까? 

인생은 단 한 번 뿐이다. 그 인생을 보다 행복하게 살아가느냐 마느냐는 당신에게 달렸다. 누구의 탓도 아닌 내 탓이라는 것을 깨닫고 나에 대해 많이 알면 알수록 운을 잘 경영할 수 있다. 나는 남에게 도움이 되는가? 내가 보완해야 할 부분은 무엇일까? 나에 대한 수많은 질문을 하다 보면 그 안에 숨어있는 운명을 찾을 수 있다. 

나의 성품을 발견하고, 성품을 계속 성장시켜 나가다 보면 더 나은 미래의 성품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이것이 과거의 운을 고치고, 미래의 운을 이끌어내는 법이다. 

  인생이란 내 안의 여러 가지를 알아서 운명을 찾아가는 것이다. 행운과 불운이 만났을 때 대하는 삶의 태도에 따라 우리의 운명이 엇갈리게 된다. 인간을 행복하게만 할 수 있다면 우리는 그것을 손에 넣어 운명을 개척하는 지혜로 사용하면 된다. 

그 지혜를 소개해보면 ▲타인을 편안하게 해주는 사람에게 사람들이 모여든다. ▲사소한 배려가 좋은 인상을 심어준다. ▲상대방의 바람을 파악해야 한다. ▲타인에게 기쁨을 주면 반드시 행운이 찾아온다. ▲기회를 원한다면 스스로 찾아 나선다. ▲지나간 과거나 알 수 없는 미래로 고민하지 않는다. ▲남 탓을 하지 않는다. ▲자신에게 솔직하며 반성할 줄 안다. ▲사람은 타인이라는 거울을 통해 진정한 자신을 안다.

성공한 자는 운을 만들고, 실패자는 운을 기다린다. 노력을 하는데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그것은 운을 내 편으로 끌어들이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이다. 절호의 기회가 당신 곁을 스치도록 내버려서는 안 된다. 이제 ‘억세게 운 좋은 사람’이라고 부러워했던 그 사람이 바로 당신이 될 차례다. 운은 마음먹은 사람에게만 찾아온다. 포기하지만 않으면 인생의 방향은 얼마든지 바꿀 수 있다. 우선 자신이 할 수 있는 일부터 실천해 보자. 

그러기 위해선 몇 가지 핵심 비밀을 소개해 본다. ▲투자에 성공하려면 왕릉으로 가야 한다. ▲시험 합격을 기다린다면 꽃밭이나 화원으로 가야 한다. ▲많은 사람의 인기를 받고 싶다면 아침 일찍 등산을 한다. ▲애인이 생기길 원한다면 모닥불을 자주 보아야 한다. ▲사업을 크게 일으키고 싶을수록 낮은 곳으로 간다. ▲오래 살고 싶다면 도심의 빌딩 숲을 걸어 다녀야 한다. 이를 잘 알고 효과적으로 활용한다면 우리 인생은 훨씬 더 행복해질 것이다.

※본란 칼럼은 본지 편집 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가림 2023-08-23 09:12:30
운은 멀리 있는게 아니고 늘 가깝게 있는 법.

제주 마씨 2023-08-22 20:50:50
운 과 행운 은 모두 도전과 인내 노력 이 필요하며 예상치 못한곳 에서 찿아오는법 항상 서두르면 탈나는법 마음에 와닿는 좋은글 잘읽었습니다.

겨울 2023-08-21 23:51:01
운도 결국에는 도전하고 포기하지 않는 자에게 오는거 같네요. 말그대로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갑작스럽게 찾아오는게 행운일지라도 도전이라는 첫 내딛음과 포기하지않고 꾸준히 나아가는 과정이 있어야만 온다는 사실을 ....저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 하다보면 운이 따라주겠지라는 마음가짐으로 도전하고 달려나가보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글 감사합니다^^

캔디 2023-08-21 20:12:24
좋은운은 포기하지 않고 자신이 할수있는것부터
운을 끌어들이고 열심히 노력하다 보면 좋은운이
내곁으로 온다는거~
좋은 글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