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염수 방류는 태평양을 향한 명백한 테러” 맹비난
“오염수 방류는 태평양을 향한 명백한 테러” 맹비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범도민운동본부, 29일 노형오거리서 후쿠시마 핵 오염수 투기 반대 집회
“반환경적·반인권적·반생명적인...오 도정, 국제해양법재판소 제소 요구해야”
‘일본 핵 오염수 해양투기 및 CPTPP 저지 제주범도민운동본부’는 29일 제주시 노형오거리 일대에서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핵 오염수 해양 투기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일본 핵 오염수 해양투기 및 CPTPP 저지 제주범도민운동본부’는 29일 제주시 노형오거리 일대에서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핵 오염수 해양 투기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일본 정부가 지난 24일부터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를 강행한 것을 태평양을 향한 명백한 테러 행위라고 맹비난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제주지역 농수산업 단체와 시민사회단체 등으로 구성된 일본 핵 오염수 해양투기 및 CPTPP(포괄적·점진적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 저지 제주범도민운동본부29일 제주시 노형오거리 일대에서 집회를 열고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핵 오염수 해양 투기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관계자들은 저마다 손에 저지! 핵오염수 해양투기’ ‘사수! 국민생명권이라고 적힌 피켓을 들고 이를 방관하는 윤석열 정부도 비판했다.

이들은 기어코 일보 정부가 핵 오염수 해양 투기를 시작했다핵 오염수에 대한 안정성이 제대로 검증되지도, 보장되지도 않은 상황에서 벌어진 초유의 사태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태평양은 일본 정부의 소유물이 아닌 인류를 포함한 지구 생명체의 공동의 자산이라며 일본 정부가 멈추지 않는다면 우리는 모든 지구 시민과 연대해 일본 정부의 반환경적, 반인권적, 반생명적인 핵 오염수 해양 투기 문제를 알리고, 국제 범죄에 대한 대가를 반드시 치르게 할 것이라고 규탄했다.

이 단체는 윤 정부를 향해 일본 정부의 패악을 이대로 방치한다면 결국 핵 오염수 해양 투기의 공범임을 인정하는 셈이라며 즉시 해양 투기 중단을 요구하고 가능한 모든 외교적, 국제법적 대응에 나서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오영훈 도정과 제주도의회, 제주지역 국회의원을 향해 해양 투기 중단을 위한 움직임을 보여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단체는 오영훈 도정은 지금 당장 핵 오염수 해양 투기를 반대하는 도민들과 연대해 윤석열 정부에 국제해양법재판소 제소를 강력히 요구하는 성명을 채택하고 즉각 전달하라면서 눈앞에 막대한 재앙이 다가오는데 손을 놓고 있는다면 도민사회는 반드시 이에 대한 정치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제주도민의 삶의 터인 바다에서 도민을 쫓아내는 패악을 막아내기 위해 도민 모두 단결된 힘을 모아달라고 호소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