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2회 탐라문화제 탐라개벽신위제로 막 올라
제62회 탐라문화제 탐라개벽신위제로 막 올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6일 삼성혈서 성공개최와 무사안녕 기원

10일까지 제주시 산지천 등에서 행사 다채
‘탐라개벽신위제’가 6일 오전 삼성혈에서 봉행됐다.

제62회 탐라문화제의 성공 개최와 도민 무사안녕을 기원하기 위한 ‘탐라개벽신위제’가 6일 오전 삼성혈에서 봉행됐다.

초헌관에는 부연배 재단법인 고양부삼성사재단 이사가 맡았으며, 아헌관에는 김선영 제주예총 회장이, 종헌관에는 이승아 제주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장이 맡았다.

6일 제주예총 회원단체가 연합해 선보이는 특별기획공연 ‘운명을 다스린 가믄장아기’가 탐라문화광장 탐라마당에서 펼쳐졌다.

이날 오후 8시에는 제주예총 회원단체가 연합해 선보이는 특별기획공연 ‘운명을 다스린 가믄장아기’가 탐라문화광장 탐라마당에서 펼쳐졌다. 특별기획공연의 총감독은 허남춘 전 제주대 교수가 맡았다. 제주큰굿과 제주칠머리당영등굿을 공연으로 만나보는 ‘굿 보러 가세’도 무대에서 함께 펼쳐졌다. 

한국예총 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회장 김선영)가 주최하고 제62회 탐라문화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제62회 탐라문화제가 6일부터 10일까지 ‘제주의 할망’을 주제로 제주시 산지천과 칠성로 원도심, 탐라문화광장 등 제주도 일원에서 열린다.

7일부터 9일까지 산지천 하류 김만덕 기념관 앞 수상 무대에서는 ‘제주의 할망’을 주제로 수상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오영훈 제주도지사와 김경학 제주도의회 의장이 참여해 토크쇼도 열릴 예정이다.

탐라문화제의 하이라이트인 탐라퍼레이드는 7일 관덕정에서 시작해 중앙로사거리, 신한은행사거리, 산짓물공원으로 이어진다. 4m30㎝에 달하는 거대 설문대 인형이 탐라퍼레이드의 시작을 알린다. 2000여명 정도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민속예술축제는 민속예술경연과 걸궁으로 나뉘며, 민속예술경연 우승팀은 제주 대표로 한국민속예술축제 본선에 출전하는 기회를 얻는다. 올해는 공연 시간과 경연장 규격도 한국민속예술축전에 맞췄고, 응원점수가 상향되면서, 마을별 열띤 응원전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도내외 예술인들의 탐라예술무대와 버스킹공연에는 100여 팀이 무대에 오른다.

일본 아오모리, 몽골, 중국, 브라질 등 해외에서도 참여하며, 강원도, 광주시, 청주시, 대구시, 공주시, 거창군에서도 참가한다.

원도심 상인과 플리마켓 70여 곳이 참여하는 탐라난장, 제주대학교 등이 참여하는 먹거리 관련 행사장 등 다채롭고 풍요로운 즐길거리와 볼거리, 먹거리가 준비됐다.

축제기간 중 7~9일은 동문로에서부터 북성교 구간까지 차량 통행이 전면 통제돼 축제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