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도 운 좋은 사람이 될 수 있다
당신도 운 좋은 사람이 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이원후 심리상담사/논설위원

무더운 여름, 상담 예약으로 평소처럼 상담실로 출근했다. 시간이 되자 40대 여성이 웃으며 들어왔다. 30분 정도 지났을까, 여성은 자신의 운에 대해 이야기하며 재물운에 대한 지혜를 요청하였다. 

‘오늘 나의 마음가짐과 행동들이 모여 운을 만든다.’ 재물운 역시 마음가짐, 행동에 따라 모인다. 재물운은 생활 습관에서 온다. 생활 습관이 재물운을 만들기에 아침에 일어나 재물운을 부르는 루틴을 만들면 어떨까? 예를 들면, 일어나 따뜻한 물 한 잔 마신 뒤, 청소기를 돌린다. 재물운은 냄새나는 쓰레기를 가장 싫어한다. 돈은 자기 외모를 꾸미고, 긍정적인 내면을 가꾸는 사람에게 다가간다. 부정적인 감정은 그날의 할 일을 방해하고 효율성을 떨어트려 현실적으로도 돈을 잃는 결과를 낳는다. 막연히 부자가 되고 싶다는 헛된 욕심만 키워서도 안 된다. 나보다 풍족하게 사는 사람들의 단면만 보고 부자라 단정 짓지 말자. 당신은 오늘 하루가 아닌 오래도록 부자가 되려는 사람이다. 그렇다면 단순히 보이는 모습과 절대적인 숫자에 길들여지지 말고 비율로 세상을 바라보아야 한다. 

운은 한순간도 가만히 있지 않기에 나의 운은 얼마든지 변화시킬 수 있다.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할 진실은 운의 움직임에 대한 것이다. 움직이고 나르고 운반하는 의미를 지닌 운은 운동, 운송 등 움직임과 관련된 단어에 쓰인다. 우리는 보통 ‘운이 좋았다’는 말을 한다. 

만약 운이 움직이지 않고 항상 내 옆에 있었다면 운이 좋았다는 말을 사용할까? 잠깐 운이 나에게 와 좋은 일을 만들면 운은 다시 떠나버린다. 이 점을 잘 기억해야 한다. 운은 자신을 알아봐 주는 사람을 좋아한다. 

운을 알아보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첫째, 부정적인 상황과 관계에서 비롯되는 부정적인 생각에 물들지 말아야 한다. 둘째, 기다림이다. 운이 나를 알아보려면 어느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는 것을 알고 운이 좋아하는 일을 하며 준비하고 기다려야 한다.
 
내가 아무리 누군가를 좋아하여도 그 사람 앞에 나타나지 않고 멀리서 바라보기만 한다면 상대의 마음을 얻을 수 없다. 운도 그렇다. 운을 얻고 싶다면 구체적으로 행동해야 한다. 운은 생각보다 가까이에 있다. 운은 마주하는 것이 아닌 잡는 것이다. 인생에서 펼쳐지는 수많은 싸움 중에서 이길 수 있는 싸움을 고르는 지혜가 부자가 될 수 있는 중요한 방법 중 하나다. 

어떤 사람이 운이 좋을까? 운이라는 것은 결국 자신이다. 건강한 자신을 만들기 위해 자신에 대해 총체적으로 알아가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과거와 현재, 미래의 자신을 잘 들여다보고 내가 원하는 바를 적어 실행해 나가보자. 

확실한 것은 행운은 당신이 생각하는 모습 그대로 당신의 눈앞에 나타난다. 얻고자 하는 사람이든, 일이든, 돈이 모이든 무엇이든 좋다. 당신에게 찾아왔으면 하는 행운을 구체적으로 적어보자. 운은 마주하는 것이 아니라 잡아야 하는 것이다. 

또 한 가지 재물운과 돈을 가져다주는 것은 사람이다. 인복을 쌓는다는 것은 새로운 인연을 만드는 것과 같은데 우리는 좋은 인연을 찾기 위해 내가 먼저 타인에게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 그것이 좋은 운을 가져다주는 사람을 얻는 가장 빠른 방법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좋은사람 2023-10-26 20:13:34
운은 항상 준비된사람 에게 찿아오는법 항상 노력하다보면 좋은날이오길 바라며 좋은글잘읽었습니다.

제주조아 2023-10-26 19:30:48
운도 준비된 사람에게 찾아온다고 합니다. 내가 원하는 바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주변 사람들을 귀인처럼 대한다면 언젠가 좋은 일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도민 2023-10-26 18:15:44
운을 잡기위해 오늘부터 내가 진정 원하는것이 무언지 생각해보고 써내려나가보려합니다.
매번 새로운 생각을 하게끔 만드는 글이네요

겨울 2023-10-26 01:19:35
운도 준비된 사람에게 온다고 하듯이, 돌이켜 보면 그간의 노력과 과정들이 쌓이고 또 때가 잘 맞아 떨어지면서 나타난 결과가 곧 운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운도 자신에게 주어진 기회의 순간을 잘 잡고 이를 잘 활용할 줄 아는 사람에게 해당되는 말인거 같습니다. 무작정 대가없는 행운만 바라보기보다는 운 때가 왔을때를 놓치지 않고 잘 잡을 수 있는 그런 자격이 있는 사람이 되도록 더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글 입니다. 오늘도 좋은 글 감사합니다^^

캔디 2023-10-25 19:36:16
나의 마음가짐과 행동들이 좋은 운을부르고
정성스럽게 기원을 하며 때를기다리다
보면 좋은일들이 생길수있다는 말씀~~
운은 잡는것이다.내가 다른사람들에게
좋은사람이 되어 인복을 쌓으며
나에게도 행운이 따라오길 기원하며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