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엔 제주 밭작물 매력에 풍덩…“밭작물 어디까지 먹어봤니?”
11월엔 제주 밭작물 매력에 풍덩…“밭작물 어디까지 먹어봤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시농촌신활력사업추진단, 제주 곳곳서 캠페인 펼쳐
11월 4일 ‘제주밭한끼 도시락’ 선보여…근사한 디저트도
‘2023제주밭한끼 캠페인’이 11월 한 달간 제주시 곳곳에서 펼쳐진다.
‘2023제주밭한끼 캠페인’이 11월 한 달간 제주시 곳곳에서 펼쳐진다.

제주시가 제주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단장 이재근, 이하 추진단)을 중심으로 추진 중인 ‘2023제주밭한끼 캠페인11월 한 달간 제주시 곳곳에서 펼쳐진다.

제주 밭작물로 만들고 즐기는 근사한 일상을 주제로 한 이번 캠페인은 지난해보다 제주 밭작물의 영역 및 참여 주체를 확대해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추진단은 지난 6월부터 진행해온 활동의 결과물을 모아 11월 한 달간 제주 곳곳에서 지역 주민과 여행자들에게 공유하는 장을 마련한다.

첫 스타트는 제주를 거닐며 제주의 독특한 섬 문화와 마을 자원의 가치를 재발견할 수 있는 제주올레걷기축제와 함께 한다.

추진단은 제주올레걷기축제 마지막 날인 114, 코스 중간 지점인 제주시 한경면 낙천의자공원에서 제주밭한끼 도시락을 올레꾼들에게 선보인다. ‘제주밭한끼 도시락은 제주밭한끼 캠페인에 참여한 제주시 조천읍 선흘마을 주민들이 밭작물로 개발한 비건 도시락이라 그 의미가 더 크다.

제주에서도 밭담의 원형이 잘 보존돼 있기로 유명한 제주시 구좌읍 하도리에서는 제주밭담 풍광을 배경으로 하도 제주밭 힐링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1111~12일과 17~18일 총 4일간 참여자를 모집해 걷고 명상하며 몸과 마음을 쉬게 하고, 제철 밭작물로 만든 한 끼를 나눌 계획이다.

1117~18일 제주시 조천읍 선흘리에서 열리는 선흘 제주밭한끼 도시락 투어는 제주올레걷기축제에서 첫 선을 보인 비건 도시락을 다시 만날 수 있는 자리다. 선흘에서 나고 자란 밭작물로 마을 주민들이 정성껏 만든 비건 도시락 선흘식탁을 맛볼 수 있다.

브로콜리, 양배추, 비트, 콜라비 등 다양한 밭작물이 자라는 제주시 한림읍 귀덕향사에서는 1118일 오후 4~6시 주민들이 밭작물로 개발한 전통주와 안주를 선보이는 귀덕 송키 페스타가 진행된다. 송키는 채소를 가리키는 제주 방언이다.

제주 밭작물이 더 많은 사람의 일상에 스며들도록 도내 유명 베이커리 5곳과 손잡고 개발한 빵빵한 제주밭한끼결과물도 1119일 전격 공개된다. 추진단은 하나은행 제주금융센터지점 3층과 4층 공간에 단 하루만 운영하는 신기루 빵집을 열 예정이다.

제주 메밀의 모양과 식감, 구수한 맛을 그대로 살린 식사빵부터 제주 토종 푸른콩인 독새기콩, 초당옥수수, 브로콜리, 보리 등 다양한 밭작물로 만든 근사한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자세한 일정은 제주밭한끼(@jejubaat)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진주리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