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몰카사건 발생 학교 내 불안감 확산...엄정수사 촉구
화장실 몰카사건 발생 학교 내 불안감 확산...엄정수사 촉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대책위 “경찰 늦장·부실 수사에 피해자 불안 가중”
경찰, 대책위 요구 수용...엄정한 수사 약속

속보=최근 도내 모 고등학교에서 발생한 화장실 불법 촬영 사건(본지 7일자 4면 보도)을 놓고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들 사이에서 불안감이 확산되면서 사건 관계자들이 경찰에 보강 수사를 요구하고 나섰다.

이 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등으로 구성된 불법촬영피해대책위원회는 8일 제주서부경찰서를 방문, 엄정수사 요구서를 전달했다.

대책위는 “지난 10월 학교에서 불법촬영 범죄행위가 발생했음이 밝혀진 후 교사와 학생들은 현재 자신들이 피해자일 수 있다는 불안감에 학교 화장실뿐 아니라 공용화장실을 사용할 수 없을 만큼 불안에 떨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불법촬영 피해자들이 불안에 떨고 있는 것은 가해자에게만 기인하는 것이 아니다”며 “사건이 알려지는 것이 두려워 정보를 소통하지 않았다는 학교 당국과 교육청, 피해자를 보호한다는 명목 아래 늑장 수사와 부실 수사를 자처한 경찰 수사당국의 안일함이 피해자들의 불안을 가중시켰다”고 성토했다.

그러면서 “경찰은 이번 사건의 수사가 성범죄로부터 안전한 교육현장을 만들기 위한 초석을 다지는 기회임을 자각하고 인적·물적 자원을 충분히 지원해 철저히 수사하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대책위는 경찰에 불법촬영물 유포 경로 차단, 가해자 이메일·SNS 계정 수사 철저, 공범·촬영물 공유자 여부, 압수된 기기 외 다른 기기 사용 여부 등의 철저히 수사할 것을 요구했다.

이에 경찰은 대책위의 요구안을 적극 수용, 철저하게 수사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대책위는 지난 7일 학교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2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찰에 수사 상황 브리핑을 요구했다.

이날 브리핑에서 대책위는 범행 횟수가 10여 회에 달하며 이로 인한 피해자도 50여 명에 달하지만 이와 관련된 정보가 제대로 제공되지 않으면서 근거없는 소문이 확산, 제2의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며 경찰의 수사 진행 과정과 관련해 강한 불만을 제기했다.

이어 8일 제주서부경찰서 앞에서 경찰 수사의 미흡함을 성토하고 철저한 수사를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었지만 경찰이 대책위의 요구안을 적극 수용하겠다는 입장을 밝힘에 따라 기자회견을 취소하고 엄정수사 요구서를 전달했다.

한편 이번 사건은 지난 10월 18일 이 학교 재학생이었던 A군이 교내 여자화장실에 휴대전화를 이용한 불법촬영을 하다 적발된 사건이다.

A군의 범행은 지난 10월 18일 체육관 여자화장실 바닥에 티슈상자가 놓인 것을 수상하게 여긴 교사가 내부를 확인하다 휴대전화를 발견, 경찰에 신고하면서 덜미가 잡혔다.

경찰이 이 휴대전화를 디지털포렌식으로 조사한 결과 영상이 촬영된 피해자만 50여 명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경찰은 증거인멸 우려 등의 이유로 A군을 구속했으며, 학교측도 A군을 퇴학 조치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