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총선]고광철 제주시갑 출마자 “제주의 아들...변화 선택해달라”
[제주 총선]고광철 제주시갑 출마자 “제주의 아들...변화 선택해달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12일 기자회견 열고 출마 공식 선언
고광철 전 국회의원 보좌관은 12일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주의 아들’임을 강조하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고광철 전 국회의원 보좌관은 12일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주의 아들’임을 강조하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국민의힘 제주시갑 선거구 국회의원 후보에 공천된 고광철 전 국회의원 보좌관은 12일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주의 아들임을 강조하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고 출마자는 제주를 위해 온몸 바쳐 일하고 싶다. 그동안 갈고 닦은 역량을 총동원해 제주의 이익을 지켜내고 싶다고질적인 우리나라 정치풍토를 품격 높게 바꾸고, 제주 발전을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고 출마자는 제주를 번듯하게 잘 사는 최고의 도시로 만들겠다던 민주당에게 제주를 맡긴 이후 얼마나 좋아졌나라고 되물으며 지금 민주당 도지사가 내놓은 초라한 경제 성적표는 어떤가. 1인당 GDP는 전국 14위로 최하위권, 재정자립도는 17곳 중 12라고 강조했다.

이어 제주의 무너진 경제를 일으켜 세워야 한다제주를 위한 새로운 힘, 고광철이라는 심부름꾼으로 바꾸는 변화를 선택해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그러면서 제주 출신 최초로 보수정당 보좌진협의회 회장을 맡기도 할 만큼 역량, 성실함 등을 보여왔다국민의힘 유일 제주 출신 보좌관이자 유일한 제주대학교 동문으로 외로웠다. 하지만 고향 제주에 대한 그리움으로 제주를 위한 일이라면 모든 노력을 다했다고 피력했다.

이어 2공항 해결, 1차산업 경쟁력 강화, 골목상권 및 원도심 활성화 등 제주경제 재도약 발판을 마련하고 서부권의 획기적인 발전방안을 내놓겠다이번에는 정당과 사람을 바꿔 제주의 변화를 선택해 달라. 이념지향의 86운동권 정치에 마침표를 찍고 70년대생 고광철에게 제주를 바꿀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다.

고 출마자는 제주를 떠날 인물이라는 세간의 지적에 대해서는 꿈이 있어 여의도로 갔고 정치권에서 능력을 키우며 자산을 만들었다“20여 년이 지난 지금, 남은 인생을 제주도를 위해 모든 것을 정리하고 내려왔다. 떠날 일은 없다고 말했다.

공천으로 빚어진 국민의힘 제주도당 내홍으로 탈당한 허용진 전 도당위원장과 김영진 예비후보와 관련해서는 제주에 내려와 선거를 준비하는 시간이 필요했고, 공식 예비후보가 아닌 만큼 전화해 만나자고 하기 어려웠다. 예비후보 등록 후 만나뵐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