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최진실, 충동적 자살 잠정추정"
경찰 "최진실, 충동적 자살 잠정추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자살 직전 전화통화 '죽을거야' 단정적으로 말해"

톱 탤런트 최진실(40.여)씨 자살 사건을 수사중인 서울 서초경찰서는 3일 최씨의 자살이 충동적으로 이뤄진 것으로 잠정 추정하고 있다고 기자회견을 통해 밝혔다.

경찰은 "어제 국립과학수사연구소의 부검 결과 목을 매 자살했다는 1차 소견을 얻었다"며 "유족과 매니저 등 주변의 진술, 최씨의 메모, 자살 직전의 통화내용 등을 종합적으로 볼 때 `충동적인 자살'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경찰은 향후 약물복용 여부 등 국과수의 최종 감정 결과와 보강수사를 통해 끌어낸 결과를 종합해 조만간 수사를 종결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경찰에 따르면 최씨는 공인으로서 부담을 이기지 못하고 평소에도 죽음을 준비하고 있었으며 시신을 화장해 산에 뿌려달라고 말해왔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최씨가 자살 전날 매니저와 헤어지면서 `10월3일 개천절이 애들 운동회인데 어떻게 하느냐. 가기 싫다. 속상하다. 애들을 항상 지켜주고 네가 항상 옆에 있어줘'라는 말을 했다"고 밝혔다.

최씨의 매니저는 "최씨가 평소에도 삶을 비관하는 말을 했으며 `내가 죽으면 납골당이 아니라 산에 뿌려달라'는 말도 했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은 최씨가 인터넷에 `사채업 괴담'과 관련한 글을 올린 혐의로 입건된 증권사 직원 A(25.여)씨와 전화통화를 한 뒤 잠을 못 자고 울었던 탓에 약속된 광고촬영을 하지 못하자 소속사 사장 서모씨와 함께 근처 순댓국집에서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소주 3병을 나눠마셨다고 밝혔다.

이후 최씨가 서울 강남구 청담동 주점으로 자리를 옮겨 오후 11시께까지 술을 마시다가 매니저와 함께 귀가했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경찰은 최씨가 귀가한 뒤 2일 오전 0시47분께 메이크업 담당자에게 유서성 문자메시지를 보내고 모 여성잡지사 기자 김모씨에게 전화를 걸어 3분 정도 서럽게 울었으며 `죽겠다'라는 말을 한 사실을 파악했다고 덧붙였다.

김씨는 경찰 조사에서 "`힘들다'고 말해 `어디냐. 누구랑 싸웠냐'라고 물었지만 `힘들다. 죽고 싶다'라는 말을 하다가 중간에 단정적으로 `죽을 거야'라는 말을 했다"며 "`너한테 마지막으로 전화하는 거야. 우리 애들 크는 것 잘 지켜봐라'라는 말을 했다"고 진술했다. <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