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월 여름축제 어떤 이벤트 열리나
7~8월 여름축제 어떤 이벤트 열리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뜨거운 태양과 넘실대는 파도, 원색의 젊음이 춤추는 눈부신 백사장.

여름 바다가 더위에 지친 피서객들에게 한여름의 낭만과 추억을 듬뿍 안겨줄 ‘특별한 여름’을 준비하고 있다.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는 풍성한 여름축제의 무대다.

휴가철이라고 무작정 바닷가로 달려가기보다는 더위도 식히고 낭만의 열기에도 빠져들 수 있는 축제들을 미리 챙기는 것이 여름을 두 배로 즐길 수 있는 요령이다.

▲낭만와 정열의 해변축제
이국적인 쪽빛바다를 드러낸 도내 주요 해수욕장에서는 개장기간중 각종 해변축제가 펼쳐친다.

해변축제의 서막은 이달 말 중문해수욕장에서 연예인 초청공연으로 펼쳐지는 ‘서머뮤직 페스티벌’.

삼양해수욕장에서는 다음달 2~3일 ‘제2회 삼양검은모래 축제’가 열린다. 해변노래자랑(8월 2일)을 비롯해 애견 및 경찰견 시범, 모래조각 전시회, 장어잡이, 가족 모래성 만들기, 모래밭 걷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다음달 2일 협재해수욕장에서 열리는 ‘제1회 한여름 해변축제 및 제4회 청소년 어울마당’은 한림JC가 마련한 청소년 축제.청소년 장기자랑, 댄스경연, 모래 모형 만들기, 초청가수 공연, 재즈콘서트 등으로 꾸며진다.

표선해수욕장에서는 ‘제8회 표선 해변백사 대축제‘(8월 2~3일)가 이어진다.
인기가수 축하공연, 아프리카 민속공연, 추억의 캠프파이어, 불꽃놀이, 별자리 여행, 해변의 명화감상, 해변가요제, 애견쇼, 표선 백사 경보대회, 열기구 승선 등 다채롭고 독특한 프로그램이 눈길을 끈다.

다음달 중순에는 함덕해수욕장에서 제4회 바당모살축제가 열려 올 여름 해변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맛있는 축제, 신나는 축제
축제에 먹거리가 빠질 수는 없는 일. 싱싱한 수산물을 테마로 한 ‘맛있는 축제’는 피서객들의 입을 즐겁게 해준다.

싱싱한 ‘씨푸드’가 넘쳐나는 도두동오래물수산물대축제가 다음달 중순 도두동 해안에서 열린다. 각종 공연 및 선상낚시, 보말.소라까기 체험과 함께 한치 등 풍성한 여름별미를 맛볼 수 있다.

다음달 22~24일 서귀포시 법환포구에서 열리는 법환수산일품한치큰잔치에서는 다양한 한치먹거리와 한치낚시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이에 앞서 다음달 1~3일 서귀포시 예래동에서 열리는 제3회 한여름 예래 논짓물 해변축제는 신나는 체험거리가 풍성한 축제다. 참돔종묘 10만미를 방류하고 맨손으로 넙치잡이, 갯바위 낚시대회, 선상 낚시체험, 보말잡기 등이 펼쳐진다. 뒷풀이에 흑돼지 바비큐가 제공된다.

▲음악이 흐르는 한여름 밤의 탑동
제주시 탑동 해변공연장과 광장에서는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무더운 여름밤의 갈증을 시원한 바닷바람과 함께 식혀 줄 ‘2003 한여름 밤의 해변축제’가 열린다.

도내 23팀과 도외 11팀 등 총 34팀 1000여 명이 공연에 참가해 이 기간 매일 오후 8시부터 기악, 합창, 무용, 연극, 국악, 난타공연, 판토마임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예술을 선사한다.

안치환과 자유(7월 22일), 슬기둥(7월 23일), 사랑과 평화 밴드(7월 30일), 마임과 저글링의 세계(8월 2일), 칸타빌레앙상블(8월 5일), 난타발광(8월 8일), 폐막공연인 신촌블루스(8월 9일) 등 볼만한 공연이 풍성하다.

테너 이은민, 소프라노 이화영.배수진, 가수 김종환, 색소폰 연주자 이정식씨 등이 특별출연해 한여름 밤의 탑동을 감미로운 음악으로 수놓는다.

▲레저와 스포츠의 만남
제주의 여름에는 이 밖에도 신나는 일이 많다.

젊음의 낭만과 열정이 살아 숨쉬는 제주국제레저스포츠대축제로 제6회 전국바다낚시대회(7월 6일.제주시 서부두방파제), 제주MBC자전거페스티벌(7월 17일), 제4회 제주시장배 철인3종 경기(8월 9~10일)가 올 여름에 열린다.

이에 앞서 오는 6일 제주시 용담레포츠공원에서는 제주도가 주최하는 제3회 전국부부마라톤대회도 개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