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사냥을 떠나자
여름 사냥을 떠나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본격적인 휴가철이다.
휴가 계획을 짜고 각종 휴가 용품을 장만하느라 한창 마음이 설렐 때다.
하지만 올해에는 경기 불황으로 부쩍 얇아진 지갑 탓에 걱정도 앞선다.

알뜰 피서를 즐기겠다면 콘도나 펜션보다는 중산간이나 해변에 자리잡은 캠핑장으로 떠나보는 게 어떨까.

바쁜 직장일로, 아이들 공부 때문에 휴가 한 번 제대로 가지 못한 채 여름을 지낸 기억이 아쉬웠다면 도내 캠핑장을 찾아보자.

자동차에 텐트와 배낭을 실어 가족과 함께 떠나는 ‘오토캠핑’도 좋다.

삼나무숲 삼림욕에 최고
▲제주시 절물 자연휴양림=제주시 봉개동 한라산 중턱 울창한 삼림에 자리잡은 ‘절물 휴양림’은 삼나무 숲에서의 삼림욕으로 유명한 데다 넉넉한 야영장도 있는 곳.

금붕어들이 떼를 지어 노니는 ‘황금연못’을 지나 오른편으로 취사장이 잘 갖춰진 야영장이 있다. 원목 평상(55개)과 피크닉 테이블(8개) 등 좌우 100여 동을 지을 수 있는 ‘숲 속 캠프장’이 갖춰져 있다.

숲속 공기를 마시며 며칠간 야영을 한다면 묵은 때가 싹 가시는 것을 느낄 수 있다.

40종 3만본의 야생화 재배장과 표고버섯 재배장이 있는 자연생태 광장, 산책로와 약수터, 이곳에서 즐기는 각종 숲 속 벌레과 새들의 노랫소리도 즐겁다. 자갈과 황토가 깔린 건강 산책로(210m)가 있어서 신발을 벗고 지압을 하면서 걸을 수도 있다.

캠프가 번거롭다면 ‘숲속의 집’으로 이름된 6~15평 크기의 통나무집도 좋다.

모두 12실. 인근에 있는 삼나무길은 좋은 드라이브 코스다. 입장료 어른 1000원, 청소년 600원, 어린이 300원. 텐트 2000원, 야영텐트 4000원. 숲 속의 집(1일 5~8인용) 4만~7만원. 문의 (721)7421.

오토캠핑장 등 완벽 시설
▲서귀포 자연휴양림=제주시에서 1100도로를 따라 어리목과 영실을 지나면 탐라대학교에 다다르기 전에 서귀포 자연휴양림이 위치해 있다. 제주도의 산과 숲 그대로의 특징을 살린 국내 최남단 자연휴양림.

해발고도 700m에 위치한 휴양림은 가족, 친구들과 함께 삼림욕, 산책,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숲 속 곳곳에 협곡탐험로, 산림욕장, 캠프파이어장, 취사장, 전망대, 어린이놀이터, 족구장, 체력단련장, 오토캠프장 등 갖가지 시설물이 갖춰져 있다. 숲 한가운데에 있는 작은 계곡에는 물이 가득 넘쳐 아이들의 물놀이터로도 이용할 수 있다.

서귀포시는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26일까지 매주 화요일 이곳에서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어린이체험환경교실을 연다. △29일=숲이 주는 소중한 선물 아낌없이 주는 나무(나무교실) △8월 5일=곤충의 천국(곤충교실) △8월 12일=우리 꽃에 얽힌 재미있는 이야기(야생화교실) △8월 26일=오색딱따구리와 친구들(조류교실)을 주제로 강좌와 감상문 쓰기도 이뤄진다.

주변에 ‘아마존 체험행사’가 열리는 중문관광단지와 관광지 등 볼거리가 풍성한다.

다음달 1일부터 한 달간 이중섭미술관에서 열리는 ‘이중섭과 아이들’전을 관람하는 것도 괜찮다. 텐트 2000원, 야영텐트 4000원, 오토캠프장 5000원, 야영장 2500원.

숲속 산책로와 넓은 야영공간
▲비자림 청소년수련원=구좌읍 평대리 중산간에 위치한 비자림 청소년수련원도 넉넉한 야영장 시설이 있는 곳.

숲 속 산책로와 함께 15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넓은 야영공간이 확보돼 있어 학교 등 단체 야영객들이 주로 찾는 곳이다. 예총 제주도연합회가 마련한 제주청소년예술학교가 24~26일 이곳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림읍 금릉리에 있는 금릉청소년 수련원과 제주시 명도암 유스호스텔에는 저렴한 숙박시설은 있지만 별도의 야영장은 마련돼 있지 않다.

이 밖에 돈내코야영장과 도내 해수욕장 주변도 저렴하게 여름나기를 할 수 있는 곳이다.
문의 (782)700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