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제주시협의회 14기 출범
민주평통 제주시협의회 14기 출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제주시협의회 제14기 출범식과 제1차 정기회의가 지난 22일오후 제주칼호텔에서 열렸다. 김대성 민주평통 부의장(제주일보 회장.한국신문윤리위원회 이사장)이 격려사를 하고 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제주시협의회(회장 백승묵)는 지난 22일 오후 제주칼호텔에서 김태환 도지사, 강택상 제주시장, 김대성 민주평통 부의장(제주일보 회장.한국신문윤리위원회 이사장), 김창홍 서귀포시협의회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기 출범식과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신관홍 제13기 회장 이임식 및 공로장 수여식이 있었으며 백승묵 제14기 회장의 취임식이 함께 열렸다.

또 서석주(도버스운송사업조합 이사장).고승화(한국노총 제주지역본부 의장).전귀연(원불교 제주교구 여성회장) 지회장, 송상호 간사위원, 자문위원 전원에게 이명박 대통령의 임명장을 전수했다.

이날 백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희망찬 통일시대를 열어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며 “‘통일무지개운동’을 실천해 옮길 것을 다짐하는 자리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김대성 민주평통 부의장은 격려사에서 민주평통 의장인 이명박 대통령의 통일정책인 남북 상호실용주의 정책과 남북 상호간의 공존상생의 정책을 펴겠다는 통일 정책을 전하고 “도민통합에 평통자문위원이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김 지사는 축사를 통해 “평통 자문회의는 국민통합의 중심에 서서 더 많은 역할을 해나가야 할 것”이라며 “제주지역의 발전과 통일운동의 전환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은 신임 임원진 명단.

△수석부회장=홍국태(블랙야크 제주점 대표) △부회장=김중근(전 제주도청 건설교통국장) 김정자(제주지역교육협의회 부회장) 양여석(농업) 이창준(제주대 교수) 김인숙(파크골프 제주특별자치도부회장) 현해남(제주대 교수) 부용철(부용철치과의원 원장) △기획운영분과위원장=김관배(호성상사 대표) △교류협력분과위원장=김진호(제주대 교수) △교육홍보분과위원장=장태범(성우정보통신 대표) △사회복지분과위원장=조영희(한국화술학원 대표) △여성분과위원장=문옥희(목향 대표) △문화예술분과위원장=한상엽(제주은행 지점장) △청년분과위원장=박성익(뉴금성자동차공업사 대표)

<김재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