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서귀포시협의회 14기 출범식
민주평통 서귀포시협의회 14기 출범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귀포시협의회 제14기 출범식과 제1차 정기회의가 지난 23일오후 서귀포칼호텔에서 열렸다. 김대성 민주평통 부의장(제주일보 회장.한국신문윤리위원회 이사장)이 격려사를 하고 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귀포시협의회(회장 김창홍)는 지난 23일 오후 서귀포칼호텔에서  김태환 도지사, 박영부 서귀포시장, 김대성 민주평통 부의장(제주일보 회장.한국신문윤리위원회 이사장), 백승묵 제주시협의회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기 출범식과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오제호(오제호건축사 대표) 제13기 회장에 대한 공로장 전수식 및 현수오(제주워터월드 상임 고문) 간사에 대한 공로패 수여식이 함께 열렸다.

또 함승찬(뉴그린펜션 대표).고정아(오천만수산 대표).강재훈(전 새마을운동서귀포시지회장) 부회장을 비롯해 자문위원 전원에게 이명박 대통령의 임명장을 전수했다.

이날 김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새터민 돕기 등 항상 우리 주변에 사소한 일들이 통일운동 활성화를 위한 하나의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노력과 ‘통일무지개운동’ 실천에 앞장 설 것을 다짐하는 자리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김대성 민주평통 부의장은 격려사에서 민주평통 의장인 이명박 대통령의 통일정책인 남북 상호실용주의 정책과 남북 상호간의 공존상생의 정책을 펴겠다는 통일 정책을 전하고 “제2의 창립 정신을 바탕으로 자문위원들이 국민화합과 평화통일의 선봉장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 지사는 축사를 통해 “평통 자문회의는 국민의 통일 의지와 역량 결집에 더 많은 역할을 해나가야 할 것”이라며 “대행기관인 제주도와 서귀포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음은 신임 임원진 명단.

△명예회장=오제호(오제호건축사 대표) △고문=김병수(서귀포문화원장) 현수오(제주워터월드 상임 고문) 한봉수(전 중문농협 조합장) 문순희(제주도인사위원회 위원) △부회장=허진영(제주도의회 의원) 함승찬(뉴그린펜션 대표) 고정아(오천만수산 대표) 강재훈(전 새마을운동서귀포시지회장) △간사=현용관((주)피.앤.피 대표이사) △기획운영분과위원장=원방식(예그린 (주)제주풀숲 대표) △교류협력분과위원장=박용창(천지연휴게소 대표) △교육홍보분과위원장=이신선(서귀포 YWCA 사무총장) △여성분과위원장=문현순(전 서귀포시여성단체협의회장) △사회복지분과위원장=송응준(태흥새마을금고 이사장) △문화예술분과위원장=김방훈(강화흥상 대표) △청년분과위원장=김철환(GOOD LIFE(주) 대표이사)

<고경호 기자>uni@jej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