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 수뇌부, '대포폰-도로정책'놓고 충돌
한나라 수뇌부, '대포폰-도로정책'놓고 충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정두언, 檢수사 "당이 정부에 다시 끌려 다닌다"
안상수 "청와대에 끌려다닌다 발언은 당 모독 발언"
홍준표-고흥길, `택시 버스차로 이용' 당론채택 이견
총리 공직윤리지원관실의 민간인 사찰논란과 이 과정에서 나온 '대포폰' 의혹을 둘러싼 검찰 수사와 여권의 대응을 놓고 한나라당 지도부내 충돌 양상이 벌어지고 있다.

정두언 최고위원이 10일 여의도당사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검찰의 대포폰 의혹 수사를 비판한 한 일간지 칼럼에 공감을 표하면서 "당이 정부에 끌려다닌다"는 취지로 비판하자, 안상수 대표가 '당 모독 발언'이라며 즉각 반박하고 나섰다.

사찰 피해자로 거론됐던 정 최고위원은 "전당대회 이후 당 중심 국정운영을 했으나 다시 당 중심은 커녕 당이 정부에 끌려다니는 것 아닌가 생각이 든다"며 "문제는 정부가 하자는 대로 하면 당이 정말 어려운 지경에 빠질 것이라는 점"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총선과 대선이 눈앞에 다가오고 있는데 이런 식으로 가다가는 정권재창출이 어려워지며, 국민들이 선거에서 심판하기 전에 당원들이 이런 식의 지도부를 다시 심판하지 않을까 걱정"이라며 "우리 지도부가 정말 잘하고 있는지 재집권 의지가 있는지 다시한번 곰곰이 생각해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정 최고위원의 이러한 비판은 '대포폰' 수사에 대해 당 지도부가 최종적으로 '검찰 몫'이라는 입장을 취하고 있는데다, 최근 자신의 감세철회 촉구가 지도부에서 관철되지 않자 나온 것으로 풀이된다.

하지만 안 대표는 정 최고위의 발언에 대해 강한 어조로 반박하며 불만을 감추지 않았다.

그는 "우리당이 청와대에 끌려다닌다는 발언은 우리를 모독하는 발언이니 함부로 하지 말아달라. 국민이 착각할 수 있다"며 정 최고위원의 신중발언을 요구했다.

안 대표는 대포폰 의혹 수사와 관련, 야당의 특검과 국정조사 요구는 일축하면서도 "사실 관계를 확인해 수사의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되면 재수사에 반대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밝혀왔고, 정 최고위원이 감세철회를 거듭 주장하자 "발언에 신중을 기하고 이제 문제제기를 그만했으면 한다"는 의사를 직접 전달한 바 있다.

한편 당 서민정책특위가 택시의 버스전용차로 이용을 위한 법안을 제출키로 한 것과 관련, 이날 회의에서 서민정책특위 위원장인 홍준표 최고위원과 고흥길 정책위의장 간 의견 충돌도 발생했다.

남경필 의원이 "택시의 버스전용차로 이용이 당론이냐"고 물은 데 대해 고 정책위의장이 "의원 차원에서 입법을 하는 것"이라며 당론이 아니라는 취지로 답하자, 홍 최고위원이 "정책위가 왜 마음대로 당론을 정하느냐. 당론은 의원총회에서 정해지는 것"이라며 강하게 반발한 것으로 전해졌다. <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