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과 학력 신장에 교육력 집중"
"인성과 학력 신장에 교육력 집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양성언 교육감 신년사 전문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교육가족 여러분!

희망찬 신묘년의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힘차게 떠오르는 새해 아침의 붉은 태양의 정기를 받아 도민 여러분과 교육가족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따뜻한 사랑, 밝고 환한 웃음이 가득하시기를 소망합니다.

도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 속에 지난 한 해 제주교육은 2011학년도 대입 수능에서 전국 최상위권의 성적을 거두었으며, 국민권익위원회의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도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모두 일선학교 선생님들을 비롯한 학생, 학부모님들의 노력, 그리고 제주교육 발전을 위해 성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으시는 도민 여러분의 도움 덕분입니다. 진심으로 고마운 말씀을 드립니다.

도민 여러분, 그리고 교육가족 여러분!

교육은 단지 미래의 희망을 꿈꾸는 것이 아니라 희망을 현실로 바꾸어 가는 원동력입니다.

21세기 무한경쟁의 글로벌 시대, 창의적 능력을 갖춘 인적 자원을 얼마나 잘 길러 내느냐에 따라 지역과 국가의 장래가 달려 있습니다.

우리교육청은 이와 같은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글로벌 제주, 교육의 힘으로」를 슬로건으로 교육지표인「미래사회를 주도할 창의적인 인재 육성」을 구현하기 위해 제주교육의 모든 역량을 집적하고 분출해 나가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제14대 교육감 공약 실천과제를 바탕으로 한 주요시책과 역점과제 및 특색과제를 심화,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올해 우리교육청이 추진할 4대 역점과제는 △학력 최고 제주학생 육성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 만들기 △교육 격차 해소 지원 확대 △건강․보건 교육 충실이며, 특색과제로 세계 자연박물관 제주 지킴이 운동을 추진하겠습니다.

특히, 글로벌 교육의 근간이 될 제주영어교육도시 공립국제학교 개교를 차질 없이 준비하여 제주가 동북아시아의 교육허브로 거듭날 수 있도록 확고한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그리고 교육가족 여러분!

공교육의 핵심은 인성과 학력입니다.

아울러 오늘의 교육은 변화에 스스로 대처해 나갈 수 있는 자기주도적 학습능력과 섬김과 배려의 따뜻한 인성을 길러줄 것을 요구받고 있습니다.

이에 2011년 제주교육은 인성과 학력을 키워드로 교육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도민의 신뢰도를 높여 가는데 교육력을 집중하겠습니다.

먼저 김만덕의 나눔과 봉사정신을 알리는 배려교육 등 더불어 사는 실천 중심의 인성교육을 강화하여 바른 품성을 가진 학생을 길러내겠습니다.

더불어 학교단위 학력책임제 운영을 내실화해 학력 향상을 위한 지원체제를 구축하고, 좋은 수업을 위한 '수업명인제'를 운영하는 등 전국 최고의 학력을 지켜가겠습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대망의 2011년, 학생, 학부모, 선생님 모두가 행복하고, 교육이 제주 미래의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도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