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공항 공론화 특위 구성안 15일 정례회서 처리
제2공항 공론화 특위 구성안 15일 정례회서 처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도의회 운영위서 심사보류
찬성 6명, 반대 5명으로 결정

제주 제2공항 도민 공론조사를 실시하기 위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특별위원회(이하 특위) 구성 결의안이 오는 15일 열리는 제3782차 정례회 1차 본회의에서 처리하는 것으로 확정, 결과가 주목된다.

제주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김경학, 더불어민주당·제주시 구좌읍·우도면)31일 오전 제377회 임시회 제2차 회의를 열고 2공항 건설 갈등 해소를 위한 도민 공론화 지원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상정했지만 결국 표결 끝에 심사보류로 결정됐다.

이에 따라 이번 임시회에서 결의안 처리는 결국 무산됐고, 이날 오후 열린 제377회 임시회 2차 본회의 이후 김태석 의장(더불어민주당·제주시 노형동갑)과 민주당 원내대표단이 회의를 갖고 오는 1115일 열리는 제3782차 정례회 1차 본회의에서 처리하는 것으로 방침을 정했다.

김 의장은 직권 상정까지 염두에 두고 도의회 회의규칙에 따라 오는 15일 오전 11시까지로 의회운영위원회 심사기간을 지정했다. 이에 따라 의회운영위에서 심사보류하든, 부결되는 직권 상정이 가능해져 결론적으로 본회의에서 전체의원 표결로 결의안 채택 여부가 결정되게 됐다.

아울러 이날 2차 본회의에서 앞서 열린 민주당 의원총회에는 특위 구성에 찬성하는 것으로 민주당 당론이 정해졌다.

이날 의회운영위 의원들은 회의 시작 직후 정회해 1시간 넘게 비공개 간담회를 갖고 제2공항 특위 구성 결의안에 대해 논의했지만 의원들 간 의견이 엇갈리면서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

결국 회의를 속개한 가운데 심사보류에 대한 찬·반 표결(거수)로 이어졌고, 찬성 6, 반대 5명으로 심사보류가 결정됐다.

김경학·강성균(더불어민주당·제주시 애월읍이경용(무소속·서귀포시 서홍·대륜동오영희(자유한국당·비례대표김장영(교육의원·제주시 중부강시백(교육의원·서귀포시 서부) 의원이 찬성표를 던졌다.

나머지 고용호(더불어민주당·서귀포시 성산읍고태순(더불어민주당·제주시 아라동박원철(더불어민주당·제주시 한림읍정민구(더불어민주당·제주시 삼도삼도2고은실(정의당·비례대표) 의원은 심사보류에 반대했다.

한편 이번 결의안은 김태석 의장과 민주당 원내대표인 박원철 환경도시위원장이 대표발의하고, 민주당 의원들을 주축으로 13명이 서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