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호 "도민 주도 성장시대 여는 첫 걸음 시작"
송재호 "도민 주도 성장시대 여는 첫 걸음 시작"
  • 강재병 기자
  • 승인 2020.03.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기자회견 갖고 총선 민주당 제주시갑 선거구 출마 공식 선언
더불어민주당 송재호 예비후보가 3일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총선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송재호 예비후보가 3일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총선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다.

송재호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가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제주시갑 선거구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나섰다.


송재호 예비후보는 3일 제주시 연동 소재 선거사무소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그 누구도 흔들 수 없는 제주, 도민 주도 성장시대를 여는 첫 걸음을 시작한다”며 출마를 선언했다.


송 예비후보는 “지난 30년 제주도 정책전문위원, 한국문화관광연구원장, 청와대 정책기획위원,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장으로 일하면서 한시도 제주를 놓지 않았다”며 “국가 발전에 매진하며 쌓은 실력, 이제 제주발전을 위해 쓰겠다”고 강조했다.


송 예비후보는 ▲제주4·3 배·보상문제 해결과 제주특별자치법 개정 등 제주 국정과제 완성 ▲지속가능한 산업경제 생태계 조성 ▲제주형 제조업 육성 ▲생활SOC 복합화로 도시민의 품격 있는 삶 향유 ▲문화관광 결합한 원도심 도시재생 ▲농어촌 가치의 공익형직불제 연계 기본소득 지급 등을 약속했다.


송 예비후보는 특히 “박희수, 문윤택 예비후보께도 원팀이 돼 문재인 정부의 개혁 완성과 민생 개혁, 민주당의 승리를 위한 대장정에 함께해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송 예비후보는 출마 선언에 앞서 코로나19와 관련 “제주 관광업계를 비롯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힘 모아 이겨내자”고 호소했다.


아울러 민주당 중앙당선대위 참좋은균형발전위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는 송 예비후보는 코로나19에 대응한 제주지역 대책으로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지정 ▲소상공인 중소기업 특별금융지원 확대 ▲관광업 특별고용지원업종 추가 지정 등을 최우선 과제로 정부에 건의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