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지사, 9일 국회서 정치혁신 특강
원희룡 지사, 9일 국회서 정치혁신 특강
  • 김재범 기자
  • 승인 2020.06.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의원 연구단체 ‘대한민국 미래혁신포럼’ 대선주자급 정치인 초청 강연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9일 오전 10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특별강연에 나선다.

이날 강연은 미래통합당 장제원 의원(부산 사상)이 주도하는 국회의원 연구단체 ‘대한민국 미래혁신포럼’이 21대 국회 개원 기념으로 마련되고 있다.

원 지사는 이날 ‘대한민국 정치혁신, 21대 국회에 바란다’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미래혁신포럼은 21대 국회 임기 중 대통령선거라는 중요한 정치일정을 앞두고 정치혁신을 핵심 연구과제 중 하나로 선정, 연구 및 입법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여야 구분없이 차기 대선후보군으로 분류되는 정치인을 초청, 정치혁신과 개혁에 대한 비전을 특강 형태로 들어보는 시간을 시리즈로 마련할 계획이다.

장 의원은 “코로나19 사태로 대한민국이 전례없는 혼란과 변화의 기로에 놓인 가운데 21대 국회 개원을 맞이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국회와 정치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도 중요해 여야가 함께 할 수 있는 공론의 장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미래혁신포럼은 장 의원이 대표의원을 맡고, 홍문표·권성동 의원이 고문, 박성중·윤한홍 의원이 연구책임의원으로 각각 참여한다. 또 미래통합당 김석기·송석준·이철규·임이자·정점식·배준영·배현진·백종헌·서일준·이주환·황보승희·정운천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의원 등 18명이 회원으로 활동한다.

국회=김재범 기자 kimjb@jeju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민 2020-06-08 17:00:00
제주지사가 일주일에 제주에 얼마나 거주하는지가 궁금해야 할 판이네요. 도정에는 언제 전념하실지... 도민은 무슨 죄인가요? ㅜ.ㅜ 이럴려고 지사를 했나? 도지사직은 유지하면서 자기하고 싶은 정치는 이미 시작했으니 참 좋겠어요. 도민들 세금으로 급여는 꼬박꼬박 나오니 얼마나 좋아요 ㅜ.ㅜ

윤펀드 2020-06-07 17:26:40
자랑스럽습니다. 지사님 제주도를 위해 더 많은 일을 해주십시요. 제주가 낳은 큰 인물